[애널리포트] NH투자증권 “다원시스, 전동차부문 성장에 1분기 호실적…하반기까지 지속 성장”
[애널리포트] NH투자증권 “다원시스, 전동차부문 성장에 1분기 호실적…하반기까지 지속 성장”
  • 양지훈 기자
  • 승인 2020.05.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양지훈 기자 = 전원장치 제조업체인 다원시스가 1분기 전동차부문 성장으로 호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신규 사업 매출 증가로 하반기까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현동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9일 기업 분석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전동차부문 매출액 증가가 1분기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이 연구원은 “다원시스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14억원(전년 동기 대비 52%↑), 41억원(117%↑)으로 당사 추정치를 상회하는 실적”이라며 “성장의 원동력은 전동차사업부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450억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어 “전동차사업은 발주처의 예산과 일정에 따라 진행되므로 코로나19와는 무관하다”고 덧붙였다.

전동차부문은 올 하반기까지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다원시스는 지난 3월 정읍 신규 철도 공장을 완공해 현재 시험 가동을 하고 있다”며 “이번 완공으로 기존 김천 시험선 외 추가로 국내 최장인 1.2㎞의 직선 시험선을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바탕으로 1분기 기준 8423억원의 전동차 수주 잔고가 빠른 매출 전환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하반기로 갈수록 전동차 사업부의 매출액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2분기에도 전동차부문 성장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다원시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03억원(전년 동기 대비 67%↑), 53억원(90%↑)을 예상한다”며 “전동차부문 외 1분기 부진했던 사업부 실적은 100억원 규모 반도체 플라스마 장비 신규 납품 등에 힘입어 하반기로 갈수록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양지훈 기자 humannature8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