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비대면 세일즈·임영웅 효과에 티볼리·G4렉스턴 등 주력車 판매↑
쌍용차, 비대면 세일즈·임영웅 효과에 티볼리·G4렉스턴 등 주력車 판매↑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5.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쌍용자동차가 고객 안전을 위해 실시한 비대면 구매 채널을 다양화하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언택트 세일즈’를 실시한 결과 코란도, 티볼리 등 주력 차종의 판매 실적이 전월 대비 상승했다고 25일 밝혔다.

쌍용차는 코로나19 유행으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구매’가 트렌드로 자리 잡는 시점에서 ▲온라인 커머스 ▲TV 홈쇼핑 등의 채널을 확보해 신모델 출시를 알리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정보 확인 및 구매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에 쌍용차의 코란도와 티볼리의 지난 5월22일 기준 판매는 전월 대비 각각 32%, 44% 늘었다.

쌍용차는 올해 4월 리스펙(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 후 11번가와 협력해 30만원 할인권을 66% 할인된 10만원에 판매하는 등 맞춤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을 통한 구매채널을 확보했다. 또 이달 3일 CJ오쇼핑을 통해 코란도·티볼리를 선보였으며, 향상된 상품성과 다양한 장점을 영상을 통해 안내했다. 방송 중 1500여 건의 상담이 접수됐으며, 실시간 현장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0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했다.

특히 G4 렉스턴의 경우 미스터트롯 임영웅을 모델로 선정하고,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판매 성적이 전월 대비 53% 증가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자동차 업계 역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맞춤형 마케팅 및 판매전략을 마련하고 실행할 계획”이라며 “전국 판매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방역 소독을 실시해 코로나19 안심구역을 조성하고 동시에 비대면 상담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