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 CJmall 리퍼 기획전 ‘스크래치 위크’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 CJmall 리퍼 기획전 ‘스크래치 위크’ 진행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0.05.2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스크래치 위크’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스크래치 위크’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CJ ENM 오쇼핑부문이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CJmall’이 오는 29일까지 미개봉 반품 등 리퍼비시 제품(이하 리퍼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스크래치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실속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자 기획됐으면 이달부터 매달 마지막 주에 실시된다.

리퍼 제품은 구매 후 단순 변심으로 개봉하지 않고 반품된 새 제품이나 제조 과정 중 흠집이 발생한 제품 등을 일컫는다. 성능이나 외관상으로는 새 상품과 거의 차이가 없어 실속을 따지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이번 행사에는 리퍼 가전제품 외에도 재고 소진을 위한 ‘땡처리 특가’ 상품과 온열매트 등 역시즌 특가 상품도 참여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적립금 5000원이 일괄 제공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생활 및 주방가전으로 유명한 ‘발뮤다’의 토스터기와 선풍기가 있다. 발뮤다는 해당 카테고리에서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지만 차별화된 성능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정상가 대비 33% 낮은 19만9000원에 선보이는 ‘더 토스터’는 발뮤다의 시그니쳐 제품으로 스팀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빵의 종류에 따라 온도를 제어하는 5개의 모드가 있어 음식 종류에 따라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그린팬S선풍기’는 정상가 대비 26% 할인된 36만9000원에 선보인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낮은 소음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별도로 판매되는 배터리와 독(dock)을 사용하면 무선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리퍼 노트북도 선보인다. 13% 할인 판매되는 ‘LG 그램 17형’은 17인치의 큰 화면, 여유 있는 72Wh의 배터리가 내장됐으며 인텔 i7-8565U, 16GB 메모리에 512GB SSD를 탑재했다.

주방가전 중에는 엔유씨전자의 ‘스마트 믹서기/블렌더’가 눈에 띈다. 1300W에 3000㏄ 용량을 갖춘 이 제품은 12단계 속도 조절과 6가지 레시피 모드를 갖췄으며 재료가 최적의 상태로 조리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스마트 자동제어 기능을 탑재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최근 리퍼 상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늘고 있어 이번 달을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주 정기 행사로 ‘스크래치 위크’ 기획전을 정규 편성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상황 변화에 맞춰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돕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속 기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