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10개국 글로벌 ETF 정보 서비스 오픈
미래에셋대우, 10개국 글로벌 ETF 정보 서비스 오픈
  • 양지훈 기자
  • 승인 2020.05.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양지훈 기자 = 미래에셋대우는 25일 미국‧한국 등 주요 10개국 3700여개 ETF 종목에 대한 글로벌 ETF 정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와 홈트레이딩서비스(HTS)에 오픈하는 글로벌 ETF 정보 서비스는 개별 ETF의 기본 정보, 수익률, 위험지표, 자산 구성, 투자 지역, 편입 종목 등 상세한 정보를 한글로 제공한다. 이용자는 각 ETF가 어떤 종목을 편입하고 있고 어떻게 운용되는지 조회할 수 있다.

또한 키워드 검색을 통해 편입된 종목으로도 ETF를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통화를 USD(미국 달러)와 KRW(한국 원화)로 전환해 비교할 수 있으며, 거래‧수익‧성장 기준 TOP10 ETF와 ETF 뉴스 제공을 통한 글로벌 ETF 시장 트렌드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시장 변동성이 커짐에 따라 해외 ETF 거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지만, ETF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고객들이 해외 관련 사이트를 직접 검색하는 등 불편함이 컸다”며 이에 “미래에셋대우는 에프앤가이드와 협업해 주요 10개국 ETF 종목에 대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6개국(미국‧중국‧홍콩‧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 해외주식 기업정보뿐만 아니라 로이터 뉴스 번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이번 글로벌 ETF 정보 서비스 오픈을 통해 국내 투자자의 글로벌 투자 편의성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래에셋대우의 글로벌 ETF 정보 서비스는 트레이딩 앱인 ‘m.Global’과 HTS인 ‘KAIROS’에서 이용할 수 있다.


양지훈 기자 humannature8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