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Car] BMW코리아, 뉴 5·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전 세계 최초 공개
[이지 Car] BMW코리아, 뉴 5·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전 세계 최초 공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5.2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MW코리아
사진=BMW코리아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BMW코리아가 인천 영종도 소재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BMW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를 전 세계 최초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BMW 5시리즈는 지난 1972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약 79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 셀링 모델이며, 중형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의 기준을 제시했다는 설명이다. 또 BMW 6 시리즈는 2010년 5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로 첫 선을 보인 이후 공간 활용성을 앞세워 비즈니스와 레저를 모두 만족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해오고 있다.

BMW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드라이브 더 뉴 노멀’이라는 컨셉으로 BMW 드라이빙 센터의 공간과 트랙을 비대면, 비접촉 방식으로 구현해 진행했다. 특히 이번 신차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미리 준비된 BMW 차량에 탑승해 별도로 마련된 익스피리언스 존을 서행하며 세계 최초로 공개된 실제 차량을 감상하게 했다.

이날 공개된 두 모델은 모두 부분 변경 모델이다. 국내에는 올 4분기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피터 노타 BMW 브랜드 및 세일즈, 애프터세일즈 총괄은 영상을 통해 “BMW 뉴 5시리즈와 6시리즈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기에 한국보다 더 좋은 곳은 없을 것”이라며 “BMW 5시리즈의 최대 시장 중 하나로서 한국의 고객, 동료들, 나아가 한국 사회 전체에 존경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