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신입 연봉 4589만원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워너비 공기업 공개 채용
[취업] 신입 연봉 4589만원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워너비 공기업 공개 채용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0.06.0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사람인
그래픽=사람인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신입사원 연봉이 4589만원으로 공기업 중 1위를 차지한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비롯해 한국수력원자력(4208만원) 등 ‘워너비’ 공기업·공공기관들이 이달 채용을 예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의 공기업들은 체험형 인턴도 모집 중이다. 체험형 인턴은 추후 같은 기업에 정규직 지원 시 가산점을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직무 경험과 스펙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3일 사람인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상반기 일반직 신입직원, 소방직, 야생동물통제직 등을 모집할 예정이다.

▲일반직(5급)은 사무, 기술 분야, 전문 분야, 장애, 보훈부문 ▲소방직은 가급(소방), 나급(소방, 예방행정), 다급(소방, 구급, 예방) ▲야생동물통제직은 가급(총괄관리자), 나급(중간관리자), 다급(일반대원)을 채용한다.

학력, 전공, 연령, 성별, 경력 등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밖에 부문별 자격 조건에 차이가 있음으로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소방직과 야생동물통제직은 오는 11일 오후 1시까지, 일반직 신입직원은 5일부터 16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한국수력원자력도 2020년 제1차 대졸수준 신입사원, 사회형평전형, 해외사업 전문인력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부문은 대졸 수준의 경우 ▲일반(사무, 원자력, 수력·양수, 신재생, 토건, ICT) ▲지역(사무, 원자력, 신재생) ▲사회형평전형(사무, 원자력, 화학, 수력·양수, 전기·전자) 등이다.

부문별 지원 자격이 상이하므로 사전에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8일부터 22일 오후 3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2020년 상반기 일반직 신입 인턴사원 일반, 보훈 공채 및 운영직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일반직 신입 인턴사원 일반, 보훈 공채는 체험형 인턴 3개월 근무 후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로 결격사유 없을 시 채용형 인턴으로 1개월 연장된다. 총 4개월 인턴 근무 후 근무 평가 평균 80점 이상인 자에 대해 정규직 전환 심사를 실행해 합격자는 일반직 5급으로 전환한다.

운영직 신입사원은 수습 3개월 채용 후 평가를 통해 8급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자세한 자격 및 우대요건은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일 오후 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근로복지공단은 2020년도 신입직원(채용형 인턴) 및 국가유공자 특별전형(채용형 인턴)을 선발한다. 채용 분야는 ▲보험사업(일반직 6·7급, 전산직 6급, 재활직 6급, 기술직 6급) ▲의료사업(일반직 6·7급, 전산직 6급) 등이다.

성별,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남자는 군필 또는 병역 면제자에 한한다. 이외 분야별 지원 자격에 차이가 있음으로 자격 요건을 잘 살펴보고 지원해야 한다. 11일 오후 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하면 된다.

이밖에 ▲한국벤처투자 ▲광주도시관리공사 ▲한국전기연구원 등 다수 공기업·공공기관들이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공고는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 또는 사람인 공채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2020년 상반기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인턴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종합평가 결과에 따라 향후 신입사원(4직급)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계약만료 후 3년 이내, 1회 한정)을 부여한다.

학력, 연령, 외국어 성적에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취업이 결정된 자나 공고일 이전 KEPCO 인턴 근무 유경험자 및 현재 인턴 근무 중인 자는 지원할 수 없다. 5일 오후 2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체험형 인턴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부문 ▲제2차 LP가스 안전지킴이사업 체험형 청년인턴 ▲천안시 가스안전장치(타이머콕) 보급사업 체험형 청년인턴 ▲전남 도서낙도 가스시설개선세대 검수사업 체험형 인턴이다.

부문별 지원 자격이 상이하므로 꼼꼼히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한국사능력 검정시험 우수자, 운전면허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청년인턴 수료자는 향후 2년간 정규직 신입직원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가점을 부여한다. 8일부터 16일 오전 11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접수한다.

▲한국중부발전은 2020년도 1차 체험형 인턴을 채용한다. 학력, 전공, 연령, 자격증, 외국어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단 취업이 결정된 자나 공고일 이전 한국중부발전 인턴 근무 유경험자는 지원 불가하다. 13일 오후 3시까지 한국중부발전 채용 홈페이지 또는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