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Car] 현대자동차, 전북 완주에 국내 첫 상용차 수소충전소 개소
[이지 Car] 현대자동차, 전북 완주에 국내 첫 상용차 수소충전소 개소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6.0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현대자동차는 전북 완주군 소재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에서 국내 최초 상용차 수소충전소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소한 상용차 수소충전소는 국내 상용차 산업에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전북지역 특성을 고려하고, 기업과 미래 경재력을 확보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참여한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전라북도와 환경부는 ▲수소탱크 ▲압축기 ▲냉각기 등 설비 구축 비용을, 완주군은 운영비용응 각각 부담한다. 또 전북테크노파크는 운영 주관업무를 담당하고, 현대차는 충전소 건축비 및 건설 부지를 제공한다.

상용차 수소충전소는 수소 상용차 특화 충전소로 현재 국내 가동 중인 기존 충전소(1일 최대 300㎏ 내외) 대비 약 2배 이상 늘어 시간당 약 22대(넥쏘 기준)를 충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북지역 내 첫 수소충전소 완공으로 미래 수소사회에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통해 진정한 수소 사회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