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여름 면(麵) 시장 공략 박차
CJ제일제당, 여름 면(麵) 시장 공략 박차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0.06.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제일제면소 2종
사진=CJ제일제당 제일제면소 2종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CJ제일제당이 여름 면(麵)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대대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성수기 매출 확대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별미 면 요리 전문 브랜드 ‘제일제면소’를 부활시킨다. 제일제면소는 지역 특색을 살린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원가 부담이 높아 지난해 판매 중단을 결정했다. 하지만 판매처를 알려달라는 문의가 속출했고 재출시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자 다시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제일제면소 부산밀면’과 ‘제일제면소 속초 코다리냉면’이다. 제일제면소 부산밀면은 밀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으로 시원한 동치미 육수와 다대기 양념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정통 부산 밀면이다. 제일제면소 속초 코다리냉면은 코다리 초절임 공법을 사용해 쫄깃한 코다리 무침을 원물 그대로 넣어 씹는 맛과 감칠맛이 일품이다.

온라인 전용 제품인 ‘실속 동치미 물냉면’도 선보인다.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으로 CJ 냉면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동치미 육수와 냉면 사리 각각 15개로 구성됐으며 쿠팡 등 온라인 경로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만9900원으로 1인분에 약 1327원 수준이다.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11번가, 위메프, SSG, 네이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CJ냉면 그릇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8월까지 진행한다. 또한 ‘시원함이 다르다, CJ 동치미 물냉면’ 콘셉트로 유통채널 매대를 꾸며 ‘스트레스 풀리는 시원함’, ‘답답한 일상을 깨우는 시원함’, ‘숙취로 어지러운 속을 달래주는 시원함’ 등 냉면이 제공하는 다양한 시원함을 알린다는 전략이다.

더불어 냉면과 잘 어울리는 ‘비비고 평양만두’, ‘비비고 열무김치’ 등과 연계한 콘텐츠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날씨가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냉면을 찾는 소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다양한 면 제품을 앞세워 세분된 소비자 입맛을 공략해 매출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400억원대 규모의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동치미 물냉면’, ‘함흥 비빔냉면’, ‘평양물냉면’ 등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정통 냉면 제품을 비롯해 ‘가쓰오 메밀생면’, ‘고소한 콩국수’, ‘매콤새콤 대왕쫄면’ 등 외식에서 즐기는 메뉴까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