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폭염에 지친 당신, 만병통치약 냉수 목욕을 아시나요?
[카드뉴스] 폭염에 지친 당신, 만병통치약 냉수 목욕을 아시나요?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6.22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더위를 식히기 위해 냉수 목욕을 하는데요. 더위만 날려버리는 게 아니라 체중 감량과 모발 관리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이지경제가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 냉수 목욕을 소개합니다.

우리 몸은 차가워지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사용하는 향상성을 발휘합니다. 냉수 목욕 후 떨어진 체온은 지방의 신진대사율을 올리기 위해 칼로리를 태우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켜 체중 감량 효과를 불러옵니다.

냉수 목욕은 스트레스 완화 효과도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불안 증세를 억제하는데요. 냉수는 각성 효과를 불러와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반면 온수는 진정 효과가 있어,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냉수는 두피 건강에 좋습니다. 모공을 막아줘 모공에 기름과 노폐물이 끼지 않게 됩니다. 또한 모발의 큐티클을 닫아주는 역할을 해 모발을 더 부드럽게 빛나고, 건강하게 도와줍니다.

냉수 목욕은 말초 신경 말단에서 뇌로 전기 자극을 보내 우울증 극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백혈구 증가 등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요. 이밖에 근육 회복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팔, 다리 등의 순서로 냉수 목욕을 진행하세요. 충분한 시간을 두고 씻는 것도 좋지만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갈 수 있으니 20분을 넘기지 않습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