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어머 이건 알아야 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
[카드뉴스] "어머 이건 알아야 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7.2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사실. 국어사전은 실제 있었던 일이나 현재에 있는 일로 정의합니다.특히 사실이 인정받기 위해서는 인간의 관찰, 경험의 행위가 동반돼야 하는데요. 이지경제가 몰라도 상관없고, 알면 있는 척 할 수 있는 사실들을 소개합니다.

#1. 엄마의 허벅지가 두꺼우면 두꺼울수록 아이가 똑똑합니다. 허벅지와 엉덩이는 아이의 뇌를 발달시키는 영양분 저장소입니다. 특히 하반신 지방은 모유 수유를 통해 아이에게 그대로 전달돼지능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2. 스웨덴은 기니피그를키울 때 한 마리만 기르면 동물 학대로 간주합니다. 기니피그는단체 생활을 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외로움을 많이 탑니다. 또한 랍스터등을 산 채로 조리하면 처벌을 받습니다.

#3. 키스는 감기를 옮기지 않아요. 감기 바이러스는 코에 가장 많이 서식하기 때문이죠. 오히려 키스보다 손잡는 게 더 위험합니다.

#4. 주사를 맞을 때 기침을 하면 통증을 덜 느낄 수 있어요. 이는 기침을 하면 척추관이 압력을 받아 고통 유발 물질이 뇌로 가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5. 밤에 불을 켜고 수면을 취하면 살이 찐다. 빛은 잠에 관여하고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불균형하게만들어 지방 분해가 안돼요.

#6. 맥주 세안이 피부에 좋다. 맥주와 물을 희석해서 주 1~2회 세안하면 피부 트러블 해소와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7. 쓰린 속을 달래기 위해 마시는 우유는 독약입니다. 속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마신 우유는 되려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속을 더 쓰리게 만듭니다. 우유보다는 꿀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해요.

#8. 꿀은 절대로 썩지 않습니다. 높은 당도에 의한 삼투압 현상과 꿀에 함유된 부패 방지 효소 때문인데요. 다만 썩지 않는다고 보관을 소홀히 하면 꿀에 곰팡이가 생기거나 벌꿀술이 될 수 있어요.

#9. MBTI 검사는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MBTI를 만든 브릭스와마이어스는 심리학, 사회학 분야에서 공식적으로 훈련을 받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심리학 관련 서적, 유명인사의 소설 전기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토대로 주변 지인들에게 시험해 MBTI 성격 유형 체계를 설계했습니다. 또한 MBTI는 잘 구성된 검사이긴 하지만 정상과 비정상의 개념이 포함되지 않아 정신 상담가들 사이에서는 사용되지 않는다고 해요.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