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차기 회장 후보 선정 돌입…28일 '숏 리스트' 확정
KB금융, 차기 회장 후보 선정 돌입…28일 '숏 리스트' 확정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0.08.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금융지주
사진=KB금융지주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KB금융지주가 차기 회장 후보를 추천하기 위한 절차에 본격 착수했다.

KB금융은 회장후보추천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오는 11월20일 임기가 만료되는 윤종규 회장의 후임 인선을 위한 세부 준칙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사외이사 7인 전원으로 구성된 회추위는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결과를 바탕으로 회장 후보 추천 일정과 후보자군 평가 및 선정 방법 등 구체적인 절차를 담은 ‘회장 후보 추천 절차 세부 준칙’을 의결했다.

이날 확정된 일정에 따라 회추위는 이달 28일에 회의를 열고, 앞서 4월 확정한 내‧외부 후보자군(롱 리스트‧Long List) 중에서 회장 최종 후보자군(숏 리스트‧Short List)을 확정하게 된다.

다음달 16일에는 숏 리스트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통한 심층평가를 실시하고 회장 최종 후보자 1인을 선정한 뒤, 자격 검증 절차를 거쳐 같은달 25일 회의에서 주주총회에 추천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회추위는 회장 후보 추천 절차 개시 일정을 2017년 대비 약 2주간 앞으로 당겼다. 회추위원들이 후보자들에 대해 보다 심도 있게 검토하고 인터뷰 대상 후보자들에게도 충분한 시간을 부여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전체 일정도 2주간 더 늘어나게 됐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