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SK가스 ·전국용달화물운송협회와 소상공인 지원 맞손
기아자동차, SK가스 ·전국용달화물운송협회와 소상공인 지원 맞손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8.1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아자동차
사진=기아자동차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기아자동차가 SK가스, 전국용달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 중앙회와 함께 국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봉고아빠 힘내세요’ 공동 지원 프로모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돕고 친환경 LPG 트럭 보급을 확산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협약 기관들은 ▲봉고 LPG 트럭 차주 전원을 대상으로 마스크, 손 세정제, 안전운전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안전 키트를 지원하는 ‘안전 응원’ ▲봉고 LPG 트럭 차주들에게 선착순으로 SK가스충전소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원하는 ‘연료비 응원’ ▲봉고 LPG 트럭이 필요한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차량을 무상 지원하고 창업 세무상담 등을 추가로 제공하는 ‘행복 응원’ 등의 세 가지 혜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공동 지원 프로모션 ‘봉고아빠 힘내세요’는 오는 9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된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 처한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봉고 LPG 트럭 지원 사업을 공동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사회공헌과 친환경 자동차의 보급 확산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