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역대급 장마에 건조기 판매 신기록 달성
삼성전자, 역대급 장마에 건조기 판매 신기록 달성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8.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삼성전자 건조기가 대용량 제품 판매 증가에 힘입어 7월 기준 역대 최고 국내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7월 건조기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지난달 전체 판매 대수 가운데 14㎏ 이상 대용량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은 94%를 차지하며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이같은 건조기 매출은 올해 여름의 경우 역대 최장 장마까지 겹치면서 실외는 물론 실내에서도 빨래를 말리기 어려워지자 대용량 건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지난해 85% 수준이었던 대용량 건조기 판매 비중은 가전업계에 불고 있는 ‘거거익선’ 트렌드와 함께 지속 확대되는 추세다. 삼성전자는 14·16㎏ 건조기에 이어 7월 17㎏ 용량의 신제품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출시 후 약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선전자의 그랑데 건조게 AI는 많은 빨래도 골고루 빠르게 말릴 수 있도록 건조통 뒷면의 360개 에어홀이 풍성한 바람을 생성하고, 먼지가 쌓이기 쉬운 열 교환기를 소비자가 직접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 올해 국내 출시된 삼성 건조기는 국내 유일 9·14·16·17㎏ 등 전 용량에 걸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한국에너지공단이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을 통해 구매 비용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대용량 에너지 1등급까지 갖춘 건조기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시장 리더십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