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bhc치킨, 사다리차로 소중한 생명 구한 진창훈씨 ‘bhc 히어로’ 선정
[사회공헌] bhc치킨, 사다리차로 소중한 생명 구한 진창훈씨 ‘bhc 히어로’ 선정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0.09.1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상만(왼쪽) bhc치킨 본부장과 진창훈 씨가 9월15일 울산시 중구에서 ‘bhc히어로’로 선정을 기념하며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치킨
문상만(왼쪽) bhc치킨 본부장과 진창훈 씨가 15일 울산시 중구에서 ‘bhc히어로’ 선정을 기념하며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치킨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bhc치킨이 화재 현장에서 자신의 사다리차를 이용해 인명구조 활동을 펼친 진창훈(47세)씨를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울산시 중구 한 아파트에서 지난달 29일 새벽 화재가 발생해 화염과 연기로 가득 찬 6층 베란다에서 한 학생이 구조를 요청하는 아찔한 상황이 발생했다.

출근을 위해 집을 나섰다가 이 장면을 목격한 같은 아파트 주민 진창훈씨는 황급히 주차장으로 달려가 자신의 사다리차를 가져왔다. 이후 진씨는 6층을 향해 사다리차 짐칸을 올렸으며 학생이 가까스로 사다리차 짐칸으로 이동해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구조된 학생은 즉시 지역 내 한 병원으로 후송됐으며 등에 2도 화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bhc치킨은 이달 15일 진창훈씨가 거주 중인 울산을 직접 찾아가 bhc 히어로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

문상만 bhc치킨 본부장은 “시커먼 연기와 화염으로 일분일초가 아까운 상황 속에서 보여준 침착한 용기가 한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면서 “진창훈씨가 보여준 용기는 우리에게 큰 감동을 줬으며 우리 사회가 더욱 건강해지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진심 어린 박수를 보냈다.

한편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대상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bhc치킨의 사회공헌활동이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