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대학생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SK이노베이션, 대학생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 정재훈 기자
  • 승인 2020.09.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SK이노베이션은 진로 및 취업을 고민 중인 대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여 주기 위한 '이노 업(業·UP) 멘토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노 업 멘토링은 SK이노베이션이 진로 및 취업으로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기획한 구성원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7일까지 한달여간 인력·재무·연구개발 등 회사내 각 직무별로 선발된 총 50여명의 멘토가 본인에게 지원하고 선발된 멘티 3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별 멘토링을 실시했다. 코로나19를 감안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가능한 많은 대학생에게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개 기수로 나누어 멘토링을 운영했다. 해당 대학생들에게 주당 1회 이상의 멘토링을 실시했다.

또 멘토별 멘티 학생 숫자에 따라 최적의 멘토링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진행방식을 다양화했다. 멘티가 소수인 멘토는 1:1 과외 방식으로 멘토링을 진행하거나, 멘티가 많은 멘토는 멘티들을 다시 소그룹화해 과제를 부여하고 피드백을 주는 강의 방식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12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여간 대학생들에게 익숙한 수강신청 방식을 도입해 지원 접수를 받은 바 있다.

멘토링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각 직무별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멘토를 선발했다. 멘토가 본인의 직무, 관심사, 멘토링 방향 등 개인별 프로필을 업로드 한 후 대학생들이 멘토별 프로필을 보고 본인이 관심있는 직무, 멘토의 성향 등을 참고해 멘토를 직접 선택하도록 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향후에도 대학생들의 관심사, 트렌드 등을 반영해 준비해 대학생들이 손쉽게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며 "이번 멘토링 결과를 분석해 양적, 질적으로 높은 수준의 멘토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