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신신제약, 세종시문화재단에 문화예술 후원금 전달
[사회공헌] 신신제약, 세종시문화재단에 문화예술 후원금 전달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10.1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신제약
사진=신신제약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신신제약이 지난 8일 코로나19에 지친 세종특별자치시민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세종시문화재단에 문화예술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신신제약과 세종시가 ‘심신이 건강한 세종시’를 위한 문화의 필요성에 공감해 진행됐다.

후원금은 당초 코로나19로 여름 휴가를 보내지 못한 분들을 위한 여민락(Rock) 페스티벌에 사용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행사를 취소하고 향후 세종 시민의 문화예술 사업을 위한 자금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이병기 신싡약 대표는 “코로나19와 유난히 폭우가 잦았던 여름을 지나면서 모두의 심신이 지친 가운데 신신제약의 터전인 세종 시민분들께 작은 위로를 드리고 싶어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면서 “힘든 순간에 더 빛을 발하는 문화예술이 이번에도 우리에게 힘이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의 문화발전을 위해 힘써 준 신신제약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며 “신신제약의 마음이 세종시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신제약은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첨단산업단지에 약 500억원을 투입해 세종 공장을 세우고 2019년 9월 준공을 완료했다. 신신제약 세종 신공장은 글로벌스탠다드 수준의 생산 설비와 시스템을 갖춰 기존 대비 최대 5배까지 생산량 증대를 기대할 수 있는 규모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