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반도문화재단, 개관 1주년 기념 ‘시가(詩歌) 있는 온라인 콘서트’ 개최
[사회공헌] 반도문화재단, 개관 1주년 기념 ‘시가(詩歌) 있는 온라인 콘서트’ 개최
  • 정재훈 기자
  • 승인 2020.10.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반도문화재단 ‘시가(詩歌) 있는 콘서트-위로’ 포스터
사진=반도문화재단 ‘시가(詩歌) 있는 콘서트-위로’ 포스터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반도건설 반도문화재단은 오는 24일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가수 알리∙정재찬 교수와 함께하는 ‘시가(詩歌) 있는 콘서트-위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재단 개관 1주년을 기념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시와 노래를 통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출연자인 가수 알리는 KBS ‘불후의 명곡’ 최다 출연, 최다 우승 기록을 갖고 있으며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많은 이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가수 소향과 함께 발표한 듀엣곡 ‘회로’로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시 에세이스트로 불리는 정재찬 교수도 함께한다. 공대생의 가슴을 울린 시 강의라는 부제로 알려진 그의 책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서점가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여러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시 읽는 기쁨을 되살려 준 그가 이번에는 가수 알리와 함께 시(詩)로 특별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공연은 반도문화재단 네이버TV 공식 채널을 통해 오후 3시에 생중계될 예정이며 현장 관람(10명) 신청, 공연 소문내기, 실시간 댓글 달기 등 재단 홈페이지를 통한 이벤트 참여시 선물을 증정한다.

아울러 재단을 설립한 반도건설은 코로나19 피해 지원 성금 2억원, 수해 복구 성금 1억원을 기부하는 등 사회적 재난 극복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반도문화재단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반도문화재단은 반도건설이 문화 대중화를 위해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동탄 카림애비뉴 2차 상가 내에 도서관과 갤러리를 갖춘 복합문화공간 아이비 라운지(Ivy Lounge)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북-테이크 아웃(Book-Take Out) 도서대여, 온라인 전시회 및 문화 강좌, 가족 시화 공모전 등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한 가정 내 여가 문화생활을 돕고 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