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디 올 뉴 투싼 버추얼 쇼케이스 ‘비욘드 드라이브’ 공개
현대자동차, 디 올 뉴 투싼 버추얼 쇼케이스 ‘비욘드 드라이브’ 공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10.2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1일 ‘디 올 뉴 투싼’의 신개념 버추얼 쇼케이스인 ‘비욘드 드라이브’를 현대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신차 발표 기념 행사와 SM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전용 콘서트 플랫폼인 ‘비욘드 라이브’가 결합된 비대면 공연이며, 트렌디한 대중문화에 관심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감각적인 퍼포먼스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증강현실과 확장현실을 접목한 무대기술, K-POP 아티스트 공연, 뮤직비디오 등이 조화를 이룬 신형 투싼의 비욘드 드라이브 버추얼 쇼케이스는 스토리텔링 요소를 가미해 뮤지컬과 같이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버추얼 쇼케이스의 부제인 ‘숨겨진 빛을 따라서’와 줄거리는 신형 투싼의 전면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에서 영감을 얻었다. 또 어린 시절의 꿈을 뒤로하고 출판사 직원으로서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주인공이 투싼을 만난 후 미스터리한 빛을 따라 어릴 적 꿈을 좇아 환상적인 공간 여행을 하며 진정한 자아를 찾는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쇼케이스 주요 장면에서는 신형 투싼의 디자인과 기술이 안무와 시각 예술, 증강현실, 확장현실 기술 등을 통해 창의적으로 연출돼 차량의 우수한 상품성이 자연스럽게 노출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온라인으로 즐기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인기가 전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이종 산업의 만남으로 탄생한 비욘드 드라이브는 기존 정보 전달 위주의 행사와 차별화를 두고 새롭게 도입한 신차 출시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신형 투싼만의 매력이 흥미롭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