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디노랩 소속 스타트업 역량 강화 지원
우리금융그룹, 디노랩 소속 스타트업 역량 강화 지원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0.10.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우리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에 소속된 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디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소규모 인력으로 운영되는 스타트업은 특성상 별도의 전문 법무팀이나 회계팀이 없다. 또 한 명의 직원이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맡다 보니 사업운영에 필요한 전문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우리금융그룹 디노랩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 ‘디업’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해 주고자 전문분야 컨설팅을 통해 스타트업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8월 실시됐던 금융IT 교육 지원에 이은 디노랩만의 차별화된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절세방법, 특허관리 방안 등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강의는 물론, 특허, 마케팅 등 각 분야별 전문가와의 1:1(일대일) 컨설팅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는 특허와 세무‧회계, 투자(IR), 마케팅, UI‧UX(User interface/User experience) 등 5개 분야로 지원 범위가 확대됐다. 또 변리사와 세무사, 벤처캐피탈 심사역 등 각 분야에서 현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디업(D.UP) 프로그램에 참석한 스타트업의 한 관계자는 “타 기업으로부터 특허 침해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확실하게 알게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IR 코칭과 UI‧UX 전략 등의 컨설팅 일정도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스타트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디노랩 소속 업체와의 협업을 확대·강화하면서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