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8회 주택설계·기술 경진대회 개최
LH, 제8회 주택설계·기술 경진대회 개최
  • 정재훈 기자
  • 승인 2020.10.3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진=LH한국토지주택공사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경남 진주시 소재 LH 본사에서 ‘제8회 주택설계·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주택설계·기술 경진대회는 지난 2013년부터 정부정책 및 기술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창의적인 설계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주택분야 설계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올해는 ‘초고령사회 주거권 보장 및 사회적 비용 절감을 위한 LH지원주택’을 주제로 요양과 돌봄이 필요한 입주민을 위해 차별화된 주거 및 지원 서비스 통합계획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지원주택은 노인이 지역사회 돌봄으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정주성을 확보하고, 단지 내 집적된 서비스 제공으로 저비용·고효율의 돌봄이 이뤄질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에 공모에서는 요양과 돌봄을 위한 기능적이고 창의적인 세대 평면 및 주거동과 함께 입주민의 AIP 실현을 위한 단지·공용공간 계획을 제안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총 5개 업체가 출품해 공개 프레젠테이션 등 경연을 벌인 결과 최종 수상작 3점이 선정됐다. 대상은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의 ‘노인이 행복한 단지, 고향의 사계’가 수상했다. 노인 자립을 위한 커뮤니티 마당, 원스톱 의료·돌봅서비스가 구현된 공유세대, 입주민과 지역민 모두를 위한 의료 케어 단지 등을 제안해 호평을 받았다.

이밖에 우수상에는 아이원건축사사무소가, 장려상에는 에스아이그룹건축사사무소가 각각 선정됐다.

강동렬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 대회에서 제안된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들을 바탕으로 LH 지원주택에 대한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