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킥보드 사고 보장하는 오토바이 운전자보험 출시
DB손해보험, 킥보드 사고 보장하는 오토바이 운전자보험 출시
  • 양지훈 기자
  • 승인 2020.11.1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이지경제] 양지훈 기자 = DB손해보험은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를 보장하는 ‘참좋은 오토바이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에만 2건의 사망사고가 발생해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관련 사고가 사회적 이슈로 부상했지만, 일반적인 운전자보험처럼 개인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DB손해보험은 참좋은 오토바이운전자보험에 개인형 이동장치 운전 중 상해 담보를 탑재했다는 설명이다.

새로 개발된 담보는 개인형 이동장치 운전 중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을 비롯해 장해지급률 80% 이상의 후유장해‧골절수술비‧부상치료비‧입원 시 입원 일당까지 보장받을 수 있게 구성됐다.

오토바이를 운전하지 않아도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하는 사람은 전용 플랜을 통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개인 이용자 외에 공유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더라도 보장받을 수 있다.

오토바이 운전자 관련 담보 중에서는 교통사고 시 형사합의금을 보장하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 비용을 보장하는 ‘변호사선임비용’ 등이 강화됐다.

해당 상품은 18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3‧5‧10‧15‧20년 만기 또는 3‧7년 주기의 갱신형 가운데 선택 가능하다. 다만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는 실질적인 사용 기간을 고려해 보험 기간과 무관하게 최대 10년 만기로 운영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참좋은 오토바이운전자보험은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며 “참좋은 운전자보험과 함께 가입하면 개인이 운전하는 교통수단에 대한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훈 기자 humannature8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