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디자인 3종 ‘2020 우수 디자인’ 선정
한화건설, 포레나 디자인 3종 ‘2020 우수 디자인’ 선정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12.0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건설
사진=한화건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한화건설이 디자인한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와 ‘펫 프렌즈 세면대’, ‘포레나 엣지룩’이 2020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2020 우수 디자인에 선정된 한화건설의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와 포레나 엣지룩은 현재 분양 예정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단지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는 현관 출입문 바로 옆에 욕실과는 별개의 공간을 마련해 산책 후 편리하게 반려동물을 씻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디자인했다. 또 반려동물에 대한 가장 큰 민원 중 하나인 소음을 줄이기 위해 슬라이딩 중문을 적용했다.

또한 펫 프렌즈 세면대는 기존 세면대에서 반려동물을 씻기기 불편한 문제를 개선한 제품으로 내탕 사이즈를 더 넓고 깊게 개선해 반려동물을 쉽고 편안하게 씻길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 포레나 엣지룩은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 브랜드인 포레나의 인테리어 완성을 위해 ▲윌패드 ▲스위치 ▲콘센트 등 배선기구류를 통합디자인했다. 포레나가 전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사람과 공간과의 연결을 고려해 키가 작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연령 사용이 편리하도록 세ᅟᅩᆯ 비율을 채택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윤상헌 한화건설 디자인팀장은 “국내 반려인이 30% 비율을 넘어섬에 따라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생활하기에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해당 디자인을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해 8월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론칭하고 영유아 손끼임 방지 안전도어, 포레나캐릭터 포레나 프렌즈 등을 통한 상품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