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온라인 쇼핑몰 본격 진출
이마트,온라인 쇼핑몰 본격 진출
  • 김봄내
  • 승인 2010.06.2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매출 1조원 달성 목표로 담금질 시작
신세계 이마트가 다음달 5일 이마트몰(www.emartmall.com)을 개장,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신세계 이마트 최병렬 대표는 29일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마트몰을 차세대 전략사업으로 집중 육성해 2012년에 매출 1조원을 달성하고 온라인 종합쇼핑몰 업계 1위에 올라서겠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이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기존 이마트의 오프라인 상품력과 상품조달 네트워크 및 노하우 등을 이마트몰에 그대로 반영해 기존의 오픈마켓과 온라인 종합쇼핑몰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차별화를 위한 방안으로 '검증된' 협력회사와 '검증된' 온라인전용 마켓 플레이스의 상품만 도입하고 '100% 품질책임 쇼핑몰'을 표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또 온라인쇼핑몰의 핵심 분야인 상품과 배송, 시스템, 서비스 등을 전면 개편하고 오프라인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해 역시 기존 오픈마켓 및 온라인쇼핑몰과 차별성을 부각할 계획이다.

또 업계 최초로 온라인 주문상품을 집 근처 이마트에서 찾아갈 수 있는 '점포픽업 서비스'를 도입 하고 1일 최대 10배송 시스템을 갖추는 등 배송서비스도 크게 개선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연내에 이마트 모든 점포에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을 설치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도 8~9월부터 본격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몰은 이 같은 핵심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난해 940억원 수준의 매출을 올해 3천억원대로 3배 가량 확대하고 2012년에는 전체 매출을 1조원대로 수직 상승시켜 오픈마켓을 제외한 온라인 종합쇼핑몰에서 업계 1위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김봄내 kbn@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