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지역인재 신입행원 공채 실시…27일까지 접수
하나銀, 지역인재 신입행원 공채 실시…27일까지 접수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1.05.20 09: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영남, 제주, 충청, 호남 등 전국 5개 지역 대학교 졸업 및 졸업 예정자 대상

[이지경제=문룡식 기자] 하나은행이 지역인재를 중점으로 한 신입행원 채용에 나선다.

하나은행은 2021년 상반기 ‘지역인재 신입행원 공채’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룹 주력인 하나은행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2조101억원으로 전년보다 6.1% 감소했다. 사진=문룡식 기자
하나은행이 2021년 상반기 지역인재 공채를 실시한다. 사진=문룡식 기자

이번 채용은 구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전문성을 갖춘 금융인으로 함께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전문성을 갖춘 특화 인재를 채용해 해당 지역에 배치함으로써 지역 균형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강원지역 ▲부산, 대구, 울산 및 영남지역 ▲제주지역 ▲대전, 세종 및 충청지역 ▲광주 및 호남지역 등 전국 5개 지역 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다. 해당 지역 고등학교 출신도 지원 가능하다.

27일까지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평가를 포함한 서류 심사와 필기전형, 1차 실무진면접, 2차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필기전형에서 디지털 소양 평가를 위해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CT) 비즈니스영역 문제도 함께 출제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채용되는 신입행원들은 입행 이후 기업금융·IB 연수와 카이스트 연계 과정, 혁신기업 OJT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연수 과정을 거쳐 각 지역의 디지털 기업금융ㆍIB 전문가로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