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 출시
[AD]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 출시
  • 이지뉴스
  • 승인 2021.08.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와 전략적 협업…8월 판매 돌입

[이지경제] 현대자동차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손잡고 다인승 모빌리티 차량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를 판매한다. 

현대자동차는 다목적차량 택시모델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를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다인승 모빌리티 차량을 출시해 판매한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와 초기 개발단계부터 다인승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협업을 진행했다. 

현대자동차는 8월중 ‘카카오 T 벤티’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인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에 ▲플랫폼 운송 사업자 ▲운전자 ▲서비스 이용 고객 등이 필요로 하는 사항들을 충실히 반영했다.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는 기존 스타리아 라운지 9인승 스마트스트림 LPG 3.5 엔진 사양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소비자 편의성을 위해 ▲전동식 사이드 스텝 ▲17.3인치 루프 모니터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스마트 파워 테일 게이트 ▲2열 열선시트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 하차 보조 ▲전 좌석 3점식 시트 벨트 ▲전 좌석 헤드레스트 ▲전복감지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 판매가격은 ▲법인 및 개인(일반과세자) 택시 기준 3971만원 ▲개인택시(간이과세자, 면세) 기준 3610만원부터 시작하며, 플랫폼 운송 사업자와 영업용 택시 사업자에 한해 판매한다.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 차량 내부. 사진=현대자동차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 차량 내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스타리아는 미래지향적인 외관과 극대화된 공간 활용성으로 미래형 모빌리티의 경험을 선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차량”이라며 “운전자와 고객 모두를 고려한 사양 구성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다인승 모빌리티 시장을 이끌어갈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 구매 상담을 신청하고 이벤트 기간 내 상담 및 출고를 완료한 선착순 600명 구매자에게 엔진오일과 항균필터 등 소모품 무상교환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현대자동차] 


이지뉴스 webmaster@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