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ESG경영…지역 상생·의료진 감사
추석맞이 ESG경영…지역 상생·의료진 감사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1.09.1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오일, 15년째 ‘사랑의 송편 나눔’
​​​​​​​NS홈쇼핑, 지역어르신과 추석맞이 행사
한돈자조금, 의료진에  한돈 세트 전달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기업들이 추석맞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에 나서고 있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은 물론 코로나19로 2년째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온정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다.

에스-오일은 ‘에스-오일과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나눔’ 전달식을 갖고 저소득가정에 5000만원 상당의 추석 선물 꾸러미를 제공했다.사진=에스-오일
에스-오일은 ‘사랑의 송편나눔’ 전달식을 갖고 저소득가정에 5000만원 상당의 추석 선물 꾸러미를 제공했다.사진=에스-오일

15일 에스-오일은 ‘에스-오일과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나눔’ 전달식을 갖고 저소득가정에 5000만원 상당의 추석 선물 꾸러미를 제공했다.

이날 에스-오일은 서울 마포구 일대 저소득가정 900세대에 송편 등 식료품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등 생필품을 담은 추석 선물을 전달했다.

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한국의 추석은 가을 수확을 축하하고 이웃과 함께 음식을 나눠먹는 뜻 깊은 명절이라고 알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에스-오일의 작은 정성이 추석 명절을 외롭게 보내야 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에스-오일은 2007년부터 15년째 지속적으로 설날에는 떡국 나눔 활동을, 추석에는 사랑의 송편 나누기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홈쇼핑도 지역어르신 3200명에게 추석꾸러미를 전달하는 ‘행복빚기 사랑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도 지역어르신 3200명에게 추석꾸러미를 전달하는 ‘행복빚기 사랑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도 지역어르신 3200명에게 추석꾸러미를 전달하는 ‘행복빚기 사랑나눔’행사를 진행했다. 

NS홈쇼핑은 12년째 경기도 성남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추석맞이 ‘행복빚기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해왔다. 추석꾸러미에는 추석 인사와 함께 송편을 포함한 햇과일, 음료 등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는 먹거리들을 담았다.

올해 추석 꾸러미는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15~17일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더불어 하는 분위기 속에 온정을 느낄 수 있는 추석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홀몸어르신을 비롯한 지역의 어르신들께 추석꾸러미를 전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나눔’이라는 사명처럼 사회공헌을 꾸준히 이행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종사자 지원 한돈 전달식에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하태식 위원장(가운데)과 서울시 박태주 지역돌봄복지과장, 사랑의열매 김진곤 사무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울시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종사자들에게 4000만원 상당의 한돈 세트를 전달한다. 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울시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종사자들에게 4000만원 상당의 한돈 세트를 전달한다. 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울시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종사자들에게 4000만원 상당의 한돈 세트를 전달한다.

이번 기부는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방역과 치료를 위해 현장에서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서 불철주야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과 종사자들 덕분에 국민들이 안전하게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됐다”면서 “대한민국 한돈농가를 대표해서 의료진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웃사랑 한돈 나눔’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