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계, ‘뜨거운’ 온라인쇼핑 경쟁…10월 기획전 활발
유통계, ‘뜨거운’ 온라인쇼핑 경쟁…10월 기획전 활발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1.10.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인기 생필품 한 곳에 모은 ‘생필품 페어’ 오픈 
CJ온스타일, 15일까지 ‘제3회 온택트 베페’ 개최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10월 마지막주 ‘쓱데이’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격히 확대되면서 유통가의 온라인쇼핑 경쟁이 치열하다. 

가을을 맞아 유통업계는 다양한 상품 기획전을 열고 고객유치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쿠팡은 고객들이 자주 찾는 인기 생필품을 한 곳에 모아 ‘10월 생필품 페어’를 진행한다. 사진=쿠팡
쿠팡은 고객들이 자주 찾는 인기 생필품을 한 곳에 모아 ‘10월 생필품 페어’를 진행한다. 이미지=쿠팡

12일 쿠팡은 고객들이 자주 찾는 인기 생필품을 한 곳에 모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10월 생필품 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생필품 페어’에서는  40여개 국내외 생필품 브랜드의 1000여개 인기상품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행사기간 동안 특별한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000원을 할인해 주는 쿠폰과 즉시 할인관 혜택도 제공한다. 도브 바디워시, 리큐 액상세제, 궁중비책 베이비 섬유세제, 부케가르니 샴푸 등 쿠팡이 선별한 인기 생필품 9개를 한정기간 동안 특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쿠팡은 고객들의 쉽고 편한 쇼핑을 위해 고객들이 자주 구매한 제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선보인다. 또 인기 생필품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관도 마련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생필품 기획전은 고객들이 자주 찾는 인기 생필품을 한 자리에서 간편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걱정을 덜어드리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CJ온스타일은 12~15일 ‘제3회 온택트 베이비페어’를 연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12~15일 ‘제3회 온택트 베이비페어’를 연다. 이미지=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12~15일 ‘제3회 온택트 베이비페어’를 연다. 

육아 관련 상품을 모바일에서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유용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CJ온스타일 유아동 라이브쇼 ‘키즈 나우’를 중심으로 TV홈쇼핑과 모바일 등 전 채널에서 진행된다.

이번 베이비페어는 어느때보다 규모 있게 준비했다. 출산·발육부터 완구·학습 도서까지 약 100여개 유아동 대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베이비페어 대상 상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 10%(최대 3만원)를 적립해주는 것은 물론 최대 7%의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수업 증가로 수요가 늘어난 홈스쿨링 상품은 TV홈쇼핑이 중심이 되어 판매한다. 메가스터디교육과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가 발행하는 교육자료가 상품으로 마련됐다.

CJ온스타일 유아동 모바일 생방송 ‘키즈 나우’에서는 4일 동안 13개의 유아동 대표 상품을 선정해 온라인쇼핑을 진행하고 다양한 증정품을 제공한다.

신세계그룹은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2021 대한민국 쓱데이’를 개최한다. 이미지=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2021 대한민국 쓱데이’를 개최한다. 이미지=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2021 대한민국 쓱데이’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25~29일 5일간의 사전행사와 30~31일 2일의 본행사로 치러진다. 

쓱데이는 1년에 단 한 번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과 인프라를 총동원해 최고의 혜택을 선보이는 쇼핑 축제로, 올해로 세 돌을 맞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채널 위주로 진행하는 사전행사 혜택을 지난해보다 대폭 강화했다. 오프라인 매장 고객들이 분산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본 행사를 2일로 나눠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신세계그룹 계열사 18개가 참여한다. 특히 SSG닷컴, SI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까사) 등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를 늘려 전체 행사 물량 중 온라인 비중을 50%까지 확대했다.

‘2021 대한민국 쓱데이’의 메인 테마는 신세계를 넘어설 수 있는 건 신세계 뿐이라는 의미의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로, 그룹 내 각 계열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서로 경쟁한다는 이례적인 콘셉트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