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홀딩스·대상,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 ‘A’
대상홀딩스·대상,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 ‘A’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1.11.02 13: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선도 기업 목표…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대상홀딩스와 대상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평가에서 통합등급 ‘A’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B’보다 두 단계 상승한 등급이다.

대상은 2021년 그룹 통합 ESG 프로젝트팀을 신설해 각 계열사와 부문별로 중점 목표와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등 체계적인 활동을 추진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한 ESG 경영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선보이기도 했다.

환경영향물질 배출량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올해 4월에는 식품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을 제작해 현장에 배포했고 8월에는 무(無)라벨 패키징 방식을 도입한 간장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 소비자중심경영(CCM)을 도입해 제품 품질뿐만 아니라 제품기획부터 구매, 생산, 영업 등에서도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는 ‘고객최우선주의’를 전사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여성·아동지원사업, 고객 참여형 사업, 지속가능발전 사업 등 3대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임직원과 주부,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정원 봉사단의 봉사활동이 대표적인 사례다.

대상 관계자는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노력 덕분에 작년보다 두 단계 높은 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대상이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