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객실에서 만끽하는 고급 레스토랑과 와인바
호텔 객실에서 만끽하는 고급 레스토랑과 와인바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1.12.15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가 비대면 패키지 상품들 줄이어
연말엔 가족, 친구들과 스위트룸 파티
3인 이상 숙박패키지에 특별상품 증정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호텔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고객몰이에 나선다.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하되 팬데믹 상황을 반영한 비대면 서비스가 핵심이다.

서울신라호텔의 '윈터 홀리데이' 패키지에 제공되는 조니워커.
서울신라호텔의 '윈터 홀리데이' 패키지에 제공되는 조니워커.

신라호텔은 만찬과 위스키를 객실로 들어와 ‘우리들만의 레스토랑, 위스키바’를 주제로 한 두가지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레스토랑메뉴를 한껏 살린 ‘크리스마스 고메’ 상품은 고급 레스토랑 만찬을 객실에서 맛볼 수 있는 정찬도시락으로 에피타이저, 메인, 디저트로 이루어진 양식 코스를 그대로 담았다. 상큼하고 신선한 에피타이저부터 바닷가재 그라탱과 안심찹스테이크, 깐풍기, 게살볶음밥 등의 메인요리가 있다.

‘윈터홀리데이’ 패키지는 스카치브랜드 ‘조니워커’와 협업해 낭만적인 위스키바 분위기를 객실로 들여온 상품이다. 프리미엄 라인업인 ‘조니워커 블루라벨’ 200ml가 포함된다. 조니워커 블루라벨의 은은한 과일 향과 곡물의 진한 향이 어우러진 깊은 풍미를 음미하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스위트룸 3인 이상 숙박패키지도 인기다.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3인용 인룸 디너패키지를 선보인다. 지인들과 객실 내에서 음식과 술을 즐길 수 있어 연말 소규모 파티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일반 객실의 약 2배 크기인 스위트룸에 레스토랑 음식과 와인 등이 포함된다.

워커힐 그랜드 서울의 '클럽허니문 스위트룸'.
워커힐 그랜드 서울의 '클럽허니문 스위트룸'.

워커힐은 송년회를 즐길 수 있는 객실 상품으로 ‘걸스나잇아웃(햐긴 Night Out)’, ‘나누다@더글라스’를 준비한다. 예비신부를 위한 티아라와 꽃부케, 친구들과의 우정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꽃팔찌 등 결혼을 앞둔 여성들을 겨냥한 상품이다. 클럽라운지 조식과 해피아워 입장권이 포함되며 늦은 시간 체크아웃이 가능해 호캉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나누다@더글라스’ 패키지 상품은 숲속 리조트를 지향하는 더글라스 하우스에서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상품. 워커힐 피자레스토랑의 인기메뉴와 더글라스 시그니처 와인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그랜드하얏트 제주는 성인3인까지 숙박가능한‘럭셔리 스위트 스테이’ 패키지가 있다. 130평 규모의 스위트룸과 실내외 수영장 및 피트니스 클럽, 야외 온수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롯데호텔은 가족단위 투숙객을 위한 패키지로 ‘미라클스 오브 크리스마스’를 선보인다. 디럭스패밀리트윈객실, 조식이용권, 미니바이용권, 크리스마스 선물 등이 포함된다.

메이필드호텔서울은 생활가구 브랜드 일룸과 손잡고 ‘에디키즈룸’ 패키지를 선보인다. 일룸의 베스트셀러 상품들과 넉넉한 패밀리침대, 어린이용 책상과 소파, 수납장 등을 배치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레이디스 나이트 시즌2’를 운영한다. MZ세대로 대표되는 20~30대 여성들을 겨냥한 상품으로 친구들과 즐거운 파티를 계획하는 여성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엘지생활건강 메이크업 브랜드 ‘글린트바이비디보브(Glint by VDIVOV))와 협업으로 이용객들에 특별 기프트세트가 제공된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