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더 편리한가”…집콕 마케팅
“누가 더 편리한가”…집콕 마케팅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1.12.19 09: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옥션, ‘농협 인증 한돈·한우, 더 간편하게
세븐일레븐 배달서비스, ‘우리은행 앱’에서 쉽게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한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강화로 ‘집콕’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자 유통업체들이 이들을 대상으로 더 편리한 서비스를 내놓으며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은 집에서 손쉽게 정육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농협의 축산 전문 브랜드인 ‘라이블리’를 공식 입점시켰다. 사진=G마켓
G마켓과 옥션은 집에서 손쉽게 정육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농협의 축산 전문 브랜드인 ‘라이블리’를 공식 입점시켰다. 사진=G마켓

G마켓과 옥션은 집에서 손쉽게 정육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농협의 축산 전문 브랜드인 ‘라이블리’를 공식 입점시켰다고 19일 밝혔다.

‘농협 라이블리’는 농협이 직접 관리하고 보증하는 한우와 한돈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도축부터 생산까지 자체 공장에서 안전하게 진행하며, 특히 100% 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 외부 노출 없이 엄격하게 관리해 더욱 믿을 수 있다. 빈틈없이 밀착되는 스킨포장 방식을 택해 육즙의 손실을 최소화하며 신선함을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G마켓과 옥션에서는 이달 26일까지 농협 라이블리 입점 프로모션을 진행, 품질이 보증된 한우와 한돈 등 고급 축산물을 한 자리에 모아 판매한다. 

한우의 육량과 마블링을 증가시켜 특허를 받은 ‘대관령한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전남 8개 축협의 공동 브랜드 ‘녹색한우’ 제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김민정 G마켓 지자체팀 매니저는 “믿고 먹을 수 있는 농협의 축산 브랜드 라이블리 입점을 기념해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며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육류의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농협이 엄선한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우리은행과 제휴를 맺고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앱의 ‘My편의점’ 메뉴에서 배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우리은행과 제휴를 맺고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앱의 ‘My편의점’ 메뉴에서 배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우리은행과 제휴를 맺고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앱의 ‘My편의점’ 메뉴에서 배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2월 ‘요기요’를 시작으로 올해 2월 ‘카카오톡 주문하기’, 8월 ‘위메프오’, 11월 세븐일레븐 자체 모바일앱에 이은 다섯 번째 배달서비스 채널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편의점 배달 수요가 커지면서,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들은 배달서비스 채널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배달서비스 대상 품목은 현재 총 1000여개다. 도시락, 디저트, H&B 등 카테고리 상품 외 소비자의 주문 편의를 높이기 위한 테마별 세트상품 20종도 운영하고 있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배달이 가능하며, 배달서비스 이용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우리은행과의 배달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내년 1월까지 배달요금(3000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12월 현재 전국 45000여점의 점포에서 배달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배달서비스 운영 점포를 6천점 이상으로 확장 및 배달서비스 채널도 최대 15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