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한정 화장품 세트, 선물용으로 인기
연말 한정 화장품 세트, 선물용으로 인기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1.12.22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캐릭터.유명아티스트와 협업해 패키지 차별화
여성용품, 화장품, 향수까지 인기제품에 소장가치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화장품 업계가 연말을 앞두고 본격적인 연말연시 마케팅에 돌입했다. 각 브랜드가 최근 연말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특히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화려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재탄생한 세트제품들이어서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록시땅은 '라이언 골드 에디션' 패키지를 출시했다.
록시땅은 '라이언 골드 에디션'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록시땅

핸드크림으로 유명한 록시땅은 연말연시를 맞아 카카오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황금 열매를 꿈꾸는 라이언 골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시어 버터와 사랑에 빠진 라이언이 선사하는 선물’이라는 컨셉이다. 이번 제품은 록시땅 대표 상품 4종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 상품이 함께 포함된 연말 한정 제품이다.

화장품 브랜드 키엘은 ‘키엘 2021 리미티드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 프랑스 출신 일러스트 작가 마릴루 포레와의 협업으로 재탄생한 한정판 제품이다. 키엘이 처음 문을 연 뉴욕 이스트 빌리지 13번가의 연말 스트리트 파티를 배경으로 다양하고 독특한 캐릭터들이 축제를 마음껏 즐기는 모습을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이번 한정판 제품들은 키엘의 제품중 가장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했다.

키엘은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키엘
키엘은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키엘

 

이니스프리는 미국 유명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과 협업한 ‘2021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니스프리 에디션만을 위한 스페셜 디자인이 그려진 한정판 굿즈 ‘테이블웨어 홀리데이 에디션’은 선물은 물론 홈파티 플레이팅까지 완성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포인트 디자인이 새겨진 접시 5종으로 메인 요리부터 디저트까지 센스있는 플레이팅이 가능하다. 대나무 소재가 60% 함유된 멜라민 소재로 만들어져 가볍고 쉽게 깨지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도 높다. 이번 에디션은 세트 구성 패키지에 리본이 달려있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연말 선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차별화된 포인트를 더했다.​

라엘은 빨강머리 앤을 컨셉으로 한정판 제품을 내놓았다. 사진=라엘
라엘은 빨강머리 앤을 주제로 한정판 제품을 내놓았다. 사진=라엘

여성용품 브랜드 라엘은 사랑스러운 빨강머리앤 캐릭터를 주제로 한정판 ‘라엘 홀리데이 박스’를 선보인다. 세대를 아우르는 명작 빨강머리앤은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가 작화를 맡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라엘 홀리데이 박스에는 아마존 1위 생리대인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중형 2팩이 포함된다. 빨강머리앤 2022년 일력, 포켓씰스티커, 팝업카드, 밴드, 접착메모 패드 등 귀엽고 다채로운 물품들이 들어 있다.

브랜드 창립 60주년을 맞은 프랑스 향수브랜드 딥티크(Diptyque)는 '호기심'을 주제로 한 연말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에서는 섬세하고 화려한 그래픽과 금도금 세공을 통해 딥티크만의 미적 감각을 확인할 수 있다.

한정판 3종 캔들(향초)은 연말에 어울리는 디저트 향의 '캔들 비스킷'과 벽난로에서 타오르는 장작불의 은은한 향 '캔들 사팽’, 흩날리는 눈을 후각적이고 시적으로 재해석한 '캔들 플로콘'으로 출시한다.

딥티크의 베스트 향수 5종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오 드 퍼퓸 디스커버리 세트’도 홀리데이 컬렉션 패키지로 출시된다.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최근 새롭게 출시한 오르페옹을 포함해 플레르 드 뽀, 도 손, 탐 다오, 오 카피탈 등 소용량 여행용 사이즈의 오 드 퍼퓸 5개가 들어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