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선물... 과자세트부터 1등급 한우스테이크까지
설날선물... 과자세트부터 1등급 한우스테이크까지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1.11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인기간식 8종 담은 선물세트 한정판 출시
웅진식품, 스테디셀러 음료 구성 설선물세트 28종
대상, 친환경포장재 사용·가성비좋은 실속형 제품
이디야커피, 취향따라 드립·믹스커피, 티타임 선택
빕스, 최고급 부위 구성 ‘프리미어 한우 스테이크’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다음달 설을 맞아 음료, 과자종합선물세트부터 1등급 한우스테이크까지 취향따라 고를 수 있는 선물 세트가 출시되고 있다.

임인년 호랑이해를 맞아 포장재를 귀여운 호랑이로 디자인하는 한편 가성비 높은 제품구성, 친환경 포장재로 대체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대폭 줄이는 등의 움직임도 눈에 띈다.

오리온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온라인 전용 한정판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리온의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 사진=오리온
오리온의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 사진=오리온

범띠 해에 출시된 대표 과자인 ‘초코파이情’을 비롯해 ‘호떡품은 참붕어빵’, ‘포도알맹이’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오리온 인기 간식 8종을 담았다.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와 ‘情’을 새긴 빨간색 복 주머니를 디자인해 설 분위기를 살렸다. 딱지 만들기 세트도 함께 들어 있어 설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더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3000박스 한정으로 쿠팡, G마켓, SSG 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이들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특히 랜덤하게 들어 있는 황금 딱지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오리온의 인기 과자들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황금딱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전할 수 있도록 흥!하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며 “올해도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시즌별 온라인 전용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웅진식품이 ‘자연은’, ‘아침햇살’ 등 다양한 음료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 28종을 판매한다.

웅진식품의 인기음료로 구성된 선물세트. 사진=웅진식품
웅진식품의 인기음료로 구성된 선물세트. 사진=웅진식품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스테디셀러 음료들과 주스 브랜드 ‘자연은’ 제품을 타입별로 나눈 자연은 행복세트, 웅진종합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품목인 ‘자연은 행복세트’에는 자연은 알로에, 토마토, 망고 3종과 키친타월을 담았다. ‘웅진종합세트’는 웅진식품의 스테디셀러 아침햇살, 초록매실, 자연은 고칼슘 오렌지 그리고 키친타월이 포함돼 있다.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넉넉한 1.5리터 용량에 베스트셀러 음료들만 모은 구성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할인마트, 편의점 등 전국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28종 모두 1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웅진식품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설맞이 덕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2022년 설 덕담 한 마디를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이달 2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자연은 행복세트 혹은 웅진종합세트를 증정한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취향에 맞게 정성과 소중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28종의 다양한 음료 구성으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웅진식품의 음료 선물세트와 함께 행복한 설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상(주)은 선물세트 포장재 사용을 대폭줄이고 실속형 제품으로 구성한 청정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진=대상
대상(주)은 선물세트 포장재 사용을 대폭줄이고 실속형 제품으로 구성한 청정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진=대상

대상㈜이 새해를 맞아 가성비 끝판왕의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세트, 다양한 간편식 구성의 한정판 집콕 선물세트까지 ‘2022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친지 방문보다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 추석에 이어 다양한 간편식 구성의 집콕 선물세트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모두 친환경 요소를 겸비한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상㈜은 ‘탈 플라스틱’ 움직임에 동참하기 위해 선물세트 구성품의 배치를 최적화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플라스틱 용기의 두께를 대폭 줄였다. 또 쇼핑백을 부직포 아닌 실종이로 대체하고 종이사용량을 줄이는 등 친환경 포장재 사용에 노력했다.

대상㈜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대표적 설 선물세트로는 청정원 인기 제품을 한데 모은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로 구성된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의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이 있다. 집콕 명절을 유용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 집콕 명절세트도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이번 설에도 비대면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할 수 있도록 포장은 물론 제품 구성까지 신경 써 다채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디야커피의 설날 선물세트.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의 설날 선물세트.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취향에 따라 커피나 차를 골라 선택할 수 있는 ‘설 선물세트’를 내놓는다.

이디야커피가 2012년부터 명절마다 선보이고 있는 선물세트는 지난해 90% 이상의 판매율을 보이는 등 매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비니스트 7종으로 구성된 ‘이디야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와 과일청 3종과 믹스넛으로 구성된 ‘이디야 티타임 선물세트’는 조기 완판 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도 설을 앞두고 비니스트, 커피믹스, 드립커피, 티, 과일청 등 이디야커피의 제품으로 다채롭게 구성한 선물세트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 커피믹스 선물세트, 티 컬렉션 선물세트, 드립커피 선물세트, 과일청 선물세트 총 5종으로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디야커피는 설 선물세트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일까지 이디야커피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고 인증한 고객들을 대상 1000명을 추첨해 이디야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올해도 이디야커피의 비니스트와 믹스커피로 이루어진 상품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작년 새로 선보인 MD상품인 블렌딩티와 드립커피로 이루어진 ‘티 컬렉션 선물세트’와 ‘드립커피 선물세트’ 또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빕스의 한우 스테이크 설 선물세트. 사진=빕스
빕스의 한우 스테이크 설 선물세트. 사진=빕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다양한 부위로 구성된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4종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빕스는 작년 추석에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스테이크 육류용 선물세트가 큰 호응을 얻은 점을 반영해 이번 설 선물세트 종류를 확대했다.

특히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3주 만에 조기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빕스는 올해도 명절 선물 고급화 경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1등급 한우 스테이크, 토마호크, 포터하우스, 우대갈비 등 최고급 부위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빕스 프리미어 한우 스테이크 세트’는 46년 전통의 '설성목장'과 협업해 엄선된 품질의 최고급 한우를 사용했다. 무항생제, 자연방목, 웰빙사료를 사용한 1등급 한우의 등심과 채끝 부위로 구성했으며 아스파라거스, 샬롯, 미니양배추 등 곁들임 채소도 포함했다. 선물 시 포장 선택권을 넓히고자 세련된 패키지에 고급 보자기를 동봉해 품격을 더했다.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갈비살, 꽃등심,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도끼모양의 토마호크를 비롯해 채끝살, 등심, 부채살, 살치살까지 다양한 스테이크 부위로 구성했다.

‘빕스 프리미어 우대갈비 세트’는 우대갈비와 함께 압도적인 크기의 토마호크,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를 더해 넉넉한 양과 풍부한 육향이 특징이다. 실속형인 ‘빕스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는 빕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채끝살, 등심, 부채살 3종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설 선물세트는 빕스 매장 및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달 16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상품은 19일부터 25일 사이에 순차 발송된다.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고객들은 10% 할인된 금액에서 20% 추가 할인까지 더해 정상가 대비 최대 28%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해 빕스의 최고급 스테이크를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큰 것을 확인하고 올해에는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빕스의 설 선물세트로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