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설음식과 휴식을 한번에…호텔가 '설캉스'
맛있는 설음식과 휴식을 한번에…호텔가 '설캉스'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1.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호텔, 떡국반상·와인·만주 등 구성다양
서울신라호텔, 미식가·아이들 위한 패키지
노보텔동대문, 명절분위기 살린 특선뷔페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설날 연휴를 앞두고 호텔가에서 숙박패키지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21일 호텔가 소식에 따르면 롯데호텔, 신라호텔, 노보텔 등은 설명절에 호텔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설명절 음식을 룸서비스로 제공해 객실에서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와인, 막걸리, 특별선물세트 등을 별도로 제공한다.

롯데호텔의 12개 체인호텔이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12개 체인호텔이 설날 호캉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 12개 체인호텔이 설날 호캉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롯데호텔

룸서비스 떡국부터 와인, 만주 배송 등 다양한 특전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서울은 객실 1박·떡국 반상 2인·레드 와인 1병으로 구성된 ‘해피 루나 뉴 이어(Happy Lunar New Year)’ 패키지를 출시했다. 떡국 반상은 갈비찜, 잡채, 모둠전과 반찬 5종 구성으로 객실로 제공돼 더욱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예약은 2월 2일까지, 투숙은 1월 29일부터 2월 3일까지다.

롯데호텔 울산은 객실 1박·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 와인·만주 세트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디럭스 룸과 울산의 상징인 고래로 아기자기하게 꾸민 고래 캐릭터 객실 중 선택할 수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 고객에게 추천한다.

L7호텔(명동, 강남, 홍대)과 롯데시티호텔(마포, 김포공항, 제주, 대전, 구로, 명동)은 ‘해피 홀리데이(Happy Holiday)’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 온누리 상품권 1만원권, 롯데호텔 야미백 1개가 제공된다. 야미백은 호텔에서 발생하는 페트병으로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보냉백으로 투숙만으로도 더욱 가치 있는 소비에 동참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이 연인들을 위한 고메홀리데이, 자녀동반 가족을 위한 키즈 패키지를 선보였다. 사진=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이 연인들을 위한 고메홀리데이, 자녀동반 가족을 위한 키즈 패키지를 선보였다. 사진=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이 설 연휴를 맞아 고객 맞춤형 ‘설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연인 고객들에게는 미식, 자녀 동반 가족 고객들에게는 키즈 혜택을 제공하면서 방역과 안전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연인들을 위한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에는 호텔 셰프가 준비한 도시락이 포함돼 있어 객실에서 호텔 정찬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도시락은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3~4종의 메뉴로 구성되며, 함께 제공되는 레드와인을 곁들이면서 창 밖 겨울 전경의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자녀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리드 앤 플레이 키즈’ 패키지는 최근 신설된 키즈 라운지에서 스토리텔링&크래프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의 새로운 키즈 라운지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아이들의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그림책 놀이영어 스튜디오 ‘리틀소호’와 함께해 영어 스토리텔링 및 크래프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공간인 만큼 더욱 철저한 방역을 위해 시간대별 총 6객실 입장만 가능하며, 90분 간격으로 소독을 진행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설명절음식을 정성스레 담아 설날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노보텔앰배서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설명절음식을 정성스레 담아 설날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노보텔앰배서더

노보텔앰배서더 서울 동대문호텔&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는 설 연휴를 맞이해 설 패키지와 사랑하는 가족들과 맛있는 연휴 식사를 맛볼 수 있는 설날 특선 뷔페를 선보인다.

설 패키지는 편안하게 객실에서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을 특징이다. 슈페리어 또는 레지던스 스튜디오 객실 1박, 미니 설 고메박스 1박스와 막걸리 1병, 조식 20% 할인권, 토탈 리커버리 보디 오일 크림 세트,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및 키즈존 무료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미니 설 고메박스’는 기존 고메박스의 설명절 버전으로 특급호텔 셰프가 직접 만든 갈비찜, 원산잡채, 모둠전 등 명절 대표 음식을 객실에서 설날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포함된 전통주 막걸리는 명절 분위기를 한껏 더해줄 예정이다.

20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푸드익스체인지에서는 설날 한정으로 특선 메뉴가 준비된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기존 뷔페 메뉴에 명절 대표 음식인 굴전, 깻잎전과 같은 전류, 전복갈비찜, 궁중 떡갈비, 영양밥, 전복죽, 송이 도가니탕, 살치살 구이 등의 구성으로 한식 위주의 메뉴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허브 양 어깨 살, 소시지 등의 육류와 대하, 랍스터 테일과 같은 해산물 메뉴가 바비큐로 준비되며 이색메뉴로 굴탕면, 클래식 크림 숏 파스타가 제공될 예정이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