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정찬성 등 밀어주고 끌어주는 협업파트너쉽 돋보여
GS25-정찬성 등 밀어주고 끌어주는 협업파트너쉽 돋보여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2.09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고, 맥라렌 레이싱 협업 모델 포뮬러원 레이스카 출시
MCM, 이안 디올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봄여름 컬렉션
GS25, 코리안좀비 정찬성 빅매치 승리기원 공식후원활동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최근 유통가에서 시너지가 빛나는 협업파트너쉽이 돋보인다. 레고그룹은 맥라렌 레이스카를 오마쥬한 2022년형 레이스카를 출시하며 이안 디올 등 유명아티스트들이 MCM의 봄여름 컬렉션에 참여한다. GS25는 정찬성 선수의 해외 빅매치 승리를 기념하며 공식후원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레고그룹이 레고 테크닉 시리즈 최초의 F1(포뮬러 원) 레이스카 세트인 ‘레고 테크닉 맥라렌 포뮬러 원 레이스카’를 내달 1일 출시한다.

레고그룹이 맥라렌과 협업한 '테크닉 맥라렌 포뮬러 원 레이스카'를 출시한다. 사진=레고그룹
레고그룹이 맥라렌과 협업한 '테크닉 맥라렌 포뮬러 원 레이스카'를 출시한다. 사진=레고그룹

맥라렌 레이싱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이번 제품은 독보적인 외관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기술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내달 1일 정식 출시되는 이 세트는 레고그룹과 맥라렌 레이싱(McLaren Racing)의 협업을 통해 맥라렌 F1의 2021년형 모델 ‘MCL35M’을 오마주했다. 레고 테크닉 시리즈 특유의 정교함으로 트랙 위에서 최상의 주행 실력을 발휘하는 맥라렌의 독보적인 디자인은 물론 최첨단 기술까지 섬세하게 담아냈다.

‘레고 테크닉 맥라렌 포뮬러 원 레이스카’는 충격을 흡수하는 서스펜션,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디퍼렌셜 록 등 실제 레이스카 못지않게 사실적인 요소들을 갖췄다. 피스톤이 작동하는 V6 터보 엔진과 조종석의 조향 휠을 이용해 실감나는 트랙 주행을 연출할 수 있다.

상징적인 파파야 오렌지와 블루 색상의 외관은 물론 스폰서 스티커까지 생생하게 재현했다는 평가다. 총 부품 수는 1432개이며 완성품 크기는 가로 27cm, 세로 65cm, 높이 13cm다.

닐스 헨릭 호르스테드(Neils Henrik Horsted) 레고그룹 테크닉 제품 총괄은 “레고그룹과 맥라렌은 파트너십을 통해 계속해서 양사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레고와 레이싱 팬들을 위해 한계를 뛰어 넘는 제품과 협업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CM이 이안 디올과 함께한 2022 봄여름 컬렉션 캠페인을 공개했다. 사진=MCM
MCM이 이안 디올과 함께한 2022 봄여름 컬렉션 캠페인을 공개했다. 사진=MCM

MCM이 빌보드 1위에 오른 실력파 아티스트 이안 디올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2022 봄 여름 컬렉션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통미와 함께 현대적인 감각으로 45년 간 브랜드 상징인 비세토스 모노그램, 최근 공개한 큐빅 모노그램, 모드 메나에 색상과 소재 등 디테일 더한 것이 특징이다.

MCM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성사된 이번 캠페인은 이안 디올의 음악적 감각, 국제적인 캐스트와 새로운 세계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MCM의 2022 봄·여름 컬렉션 캠페인은 뮤지션 이안 디올 외에도 모델 파샤 하룰라(Pasha Harula), 동연, 사진작가 레토 슈미드(Reto Schmid), 영상에 토르소(Torso)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MCM 2022 봄·여름 컬렉션에서는 MCM이 추구하는 이동성과 편안한 스타일이 한층 강조된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소재도 더욱 풍성해졌다. 가죽 제품을 비롯해 우븐 자카드, 나일론, 울∙실크 혼용 소재 등 전과 색다른 소재로 다양한 제품을 구성한 점이 눈에 띈다. 오가닉 코튼과 재생 실크, 오가닉 데님, 에코닐 등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통해 지속가능성의 비전도 담았다.

이안 디올은 “MCM의 오랜 팬으로서 캠페인을 알리는 얼굴과 음악으로 협업하게 돼 영광”이라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활기찬 분위기가 매력적인 노래 ’렛유(Let You)’와 밝은 미래로의 모험을 그린 MCM 2022 봄·여름 컬렉션 캠페인의 시너지를 영상과 화보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GS리테일과 AOMG가 정찬성 선수의 공식후원 협약을 맺었다. 사진=GS25
GS리테일과 AOMG가 정찬성 선수의 공식후원 협약을 맺었다. 사진=GS25

GS25가 코리안좀비 장찬성의 빅매치 승리기원을 담아 공식 협업파트너로 활약한다.

GS25와 AOMG(정찬성 선수 소속사)는 역삼동 소재 코리안좀비MMA체육관에서 양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찬성 선수 후원 및 협업 협약식’을 가졌다.

GS25는 공식스폰서로서 정찬성 선수의 승리를 염원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격투기 선수라는 상징성을 담은 마케팅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찬성 선수의 ‘결코 쓰러지지 않는 좀비’의 이미지를 잘 살린 정찬성 컬래버 에너지 드링크 음료 등 관련 상품 출시를 준비하는 한편, 정찬성 선수의 당일 경기 승리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 격투기 선수인 정찬성 선수의 해외빅매치가 갑작스럽게 잡힌 점을 고려해 정 선수가 경기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후원 건을 신속히 결정했다”며 “전 세계 종합격투기 팬들의 큰 관심이 집중되는 만큼 함께 정 선수를 한 마음으로 응원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