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신소재 적용 화장품, 할인행사도 이어져
신기술 신소재 적용 화장품, 할인행사도 이어져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3.03 1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킨푸드, 미나리 통째 착즙 ‘판토테닉 클리어 패드’
김정문알로에, 희귀알로에 오일 함유 ‘큐어S’ 기획전
닥터포헤어·어노브, 3월 ‘올영세일’서 최대 40% 할인
씨티케이, 화장품용기용 친환경 수성코팅기법 개발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국내 화장품 기업이 최근 출시한 제품들에 신기술 신소재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청도 미나리를 통째 착즙해 넣은 스킨푸드의 클리어패드를 비롯해 희귀알로에오일 함유한 김정문알로에의 ‘큐오S’, 손상모에 영양집중 관리해주는 닥터포헤어 어노브제품 등이 그것이다. 씨티케이는 화장품 용기에 적용할 수 있는 친환경 수성코팅기술을 개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스킨푸드가 청도 미나리를 사용한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클리어 패드'를 출시했다. 사진=스킨푸드
스킨푸드가 청도 미나리를 사용한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클리어 패드'를 출시했다. 사진=스킨푸드

스킨푸드가 국내산 청도 한재 미나리를 사용한 신제품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클리어 패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스킨푸드는 지난해 5월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토너, 사일런스 에센스, 스매싱 파우더, 마일드폼에 이어 이번 클리어 패드를 출시해 총 5종의 제품군을 갖추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판토텐산이 들어 있는 자연의 미나리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유·수분 균형조절은 물론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 진정 효과가 특징이다. 미나리의 유효 성분을 안전하게 추출하기 위해 줄기부터 잎까지 통으로 착즙하는 추출법을 사용했다.

여기에 원단의 결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자연 그대로의 도톰한 패드를 사용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닦아내 사용할 수 있다. 패드의 엠보 모양을 따라 부드럽게 피부를 닦아낸 후 반으로 갈라 한 번 더 팩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부드러운 필링 성분인 LHA를 함유한 피지 조절입자가 피지와 트러블 고민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말끔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까지 획득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피지와 트러블 관리에 효과적인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패드 제품도 선보이게 됐다”며 “환절기 피지 등 일상 속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미나리 패드 한 장으로 쉽고 빠르게 관리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문알로에가 희귀알로에 오일을 넣은 '큐어 S라인'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가 희귀알로에 오일을 넣은 '큐어 S라인'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김정문알로에

알로에 전문기업 김정문알로에가 자사 큐어몰에서 희귀 알로에 오일을 함유한 ‘큐어 S라인’의 출시를 기념한 기획전을 실시한다.

큐어 S라인은 지난해 10월 선보인 ‘큐어크림S(큐어 안티에이징 크림S)’에 이은 고기능성 스킨케어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저온 초임계 추출법’ 통해 뽑아낸 ‘알로에잎껍질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최근 ‘큐어토너S(큐어 피토 그린 토너S)’와 ‘큐어앰플S(큐어 피토 그린 앰플S)’, ‘큐어에멀전S(큐어 피토 그린 에멀전S)’을 출시하며 ‘큐어 S’ 제품군을 완성했다.

이번 기획전은 큐어 S라인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큐어 사포나리아 딥 클렌져’를 증정하는 한편 구매물품에 따라 최대 59%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큐어크림S’는 최근 선보인 튜브형) 제품과 함께 온라인 단독세트로 기획해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큐어 S라인의 핵심 원료인 알로에 오일은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활용해 열에 약한 알로에의 유효성분 손실을 최소화하는 저온 초임계 추출법 통해 효능 보존은 물론 잔류 화학물이 없는 친환경 원료이다. 임상시험 통해 항산화 효과가 비타민E(토코페놀)와 비타민C(아스코빅애씨드) 보다 약 50% 가까이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피부 보습 및 피부 광채 표현에도 도움을 준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큐어 S라인은 기초부터 유수분 및 피부톤 관리와 주름개선까지 단계별로 유해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 안티에이징 효과를 갖춘 제품이다. 피부 민감도가 높아지는 봄을 맞아 피부관리를 고민하는 소비자들께 큐어 S라인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모발관리전문업체 닥터포헤어는 3월 올리브영 세일에 참여해 '어노브'와 닥터포헤어제품을 할인가격에 판매한다. 사진=닥터포헤어
모발관리전문업체 닥터포헤어는 3월 올리브영 세일에 참여해 '어노브'와 닥터포헤어제품을 할인가격에 판매한다. 사진=닥터포헤어

닥터포헤어(Dr.FORHAIR)의 손상모 집중관리 브랜드 어노브(UNOVE)가 CJ올리브영에서 진행하는 3월 ‘올영세일’에 참여한다.

어노브는 ‘비현실적 부드러움’을 구현한다는 브랜드 모토에 맞게 손상모 관리의 본질인 영양 공급에 집중한 헤어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후 올리브영 입점과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모발관리 제품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어노브는 이번 올영세일에서 손상모 케어 베스트 제품을 최대 39% 할인한다.

대표 상품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는 본품과 미니어처가 함께 구성된 한정 기획 세트로 37% 저렴하다.

200℃ 고온에서도 모발 손상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열케어 헤어팩 ‘히팅 가드 노워시 트리트먼트’와 풍부한 수분감으로 촉촉한 웨이브 컬을 연출할 수 있는 ‘볼륨 업 컬링 에센스’, 극손상모를 위한 고영양 단백질 오일 ‘실크 오일 에센스’ 등도 최대 39% 할인한 가격에 판매된다.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샴푸 기획세트 외에도 피로테라피 샴푸, 폴리젠 씨솔트 스케일러 등 두피 및 탈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어케어 제품들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씨티케이는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에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수성 코팅기술을 선보였다. 사진=씨티케이
씨티케이는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에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수성 코팅기술을 선보였다. 사진=씨티케이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CTK)는 플라스틱의 재활용을 용이하게 해주고 유해성분 검출 걱정이 없는 친환경 수성 코팅 기법인 ‘CTK 그린 코팅’을 디지털 화장품 개발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CTK CLIP)’을 통해 선보인다.

기존에는 플라스틱 용기에 유성 코팅으로 표면처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유성 코팅은 용기 폐기 시에 플라스틱 재활용을 어렵게 할 뿐만 아니라 유해성분들도 많이 검출되는 문제가 지적되어 왔다. 반면 수성 코팅은 대부분의 성분이 ‘물’이기 때문에 재활용을 용이하게 해줄 뿐 아니라 유해성분 검출 걱정이 적어 친환경 코팅으로 각광받고 있다.

‘씨티케이 패키지 이노베이션랩’과 백진하이텍이 손잡고 선보이는 ‘CTK 그린 코팅’은 톨루엔 성분 없이도 플라스틱 용기에 잘 부착되고 안정적으로 양산할 수 있도록 한 친환경 수성 코팅 기술이다.

플라스틱 용기 제조 중 폐수발생을 최소화한 것은 물론 폐기 시에도 톨루엔 외 TVOC(휘발성 유해물질), 포름알데히드 등 대표적인 유해물질과 중금속 성분에 대한 걱정이 없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CTK 친환경 수성 코팅’은 플라스틱 외관에 유광 또는 무광으로 선택해 코팅할 수 있고, 코팅된 표면 위에 친환경 도료로 브랜드 로고 등의 컬러 인쇄도 깔끔하게 할 수 있어 친환경을 표방하는 많은 뷰티 브랜드들의 지지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원의 씨티케이 부사장은 “화장품 용기의 디자인과 심미성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던 뷰티 브랜드사들에게 매우 희소식이 될 것이다. 이번 신기술은 자회사인 씨티케이 바이오 캐나다와 함께 개발 중인 생분해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 개발에도 적용할 예정으로, 친환경성, 무독성 외 심미성까지도 갖출 수 있는 완벽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 제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