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구매자· 초보 술꾼 유혹, 유통가 기획전 눈길
첫 구매자· 초보 술꾼 유혹, 유통가 기획전 눈길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3.11 1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일제약, 첫구매 고객에 1만원 할인
신세계L&B, 논알코올, 저알코올술 행사
홈술닷컴, ‘스무살, 인생 첫 술’ 기획전
한돈자조금, ‘다시, 다함께 한돈’ 캠페인
남양유업, ‘프레주빈’ 영양식 시장 진출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첫 구매고객에 1만원 할인혜택을 주고 저도주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행사를 펼치는 등 유통가에서 기획행사들이 줄이어 펼쳐지고 있다. 11일 유통가 소식에 따르면 삼일제약, 신세계L&B, 냠양유업, 혼술닷컴, 한돈자조금 등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기획할인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일일하우가 3월 ‘브랜드데이’ 행사를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한다. 사진=일일하우
일일하우가 3월 ‘브랜드데이’ 행사를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한다. 사진=일일하우

삼일제약의 일일하우가 브랜드데이 특별 기획행사를 진행한다. 3월 ‘브랜드데이’ 행사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달 17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일일하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첫 구매고객이 제품 5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후 포토 리뷰 작성 시 5000원 상당의 네이버 포인트를 지급한다.

일일하우 브랜드데이는 매월 11일에 진행되는 기획행사로, 일일하우의 제품을 다양한 구성과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도록 매월 마련될 예정이다.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는 100% 비건 인증을 획득한 다양한 건강식품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일일하우 프로틴밀과 일일하우 오트리치 2종이 있다.

일일하우 프로틴밀은 1회 제공량(250ml) 당 22g의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진 식사대용 프로틴밀이다. 18가지의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GMO 프리 대두단백·완두단백·쌀단백을 적정비율로 혼합해 식물성 단백질만으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갖춘 100% 완전 단백질 식품이다.

일일하우 오트리치는 100% 식물성 귀리음료로 유당과 설탕,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이 없는 안전한 식품이다. 설탕 없이 효소분해 과정만으로 귀리 본연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단맛이 나기 때문에 체중관리에 좋다. 이외에도 ‘비건 파이토 콜라겐 부스터 석류’, ‘비건 히알루론산 코코넛’, ‘비건 히알루론산 알로에’ 등 완전채식 젤리스틱 3종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L&B가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에서 ‘논알코올∙저알코올’ 기획행사를 펼친다. 사진=신세계L&B
신세계L&B가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에서 ‘논알코올∙저알코올’ 기획행사를 펼친다. 사진=신세계L&B

알코올 도수가 낮은 저도주 선호 소비자들을 위해 신세계L&B가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에서 내달 5일까지 논알코올, 저알코올 기획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논알코올 제품과 과일맛이 나는 저알코올 제품을 8캔에 1만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특가 상품은 ‘코르테스 파인애플 논알코올 라들러’, ‘트위스트 논알코올 모히또’, ‘트위스트 논알코올 피나콜라다’, ‘미스터문 애플사이더’ 등이다.

‘코르테스 파인애플 논알코올 라들러’는 알코올 함량 1%미만의 논알코올 음료다. 유러피안 홉을 사용해 맥주 고유의 풍미와 탄산감은 물론 파인애플의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트위스트 논알코올 모히또·피나콜라다’는 논알코올 칵테일로, 탄산수나 선호하는 술과 믹스해 즐길 수 있다. ‘미스터문 애플사이더’는 사과를 발효해 만든 과실주로, 맛은 와인보다 가볍고 맥주보다 상큼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L&B 관계자는 “건강상 이유나 다음날 숙취를 피하기 위해 소량의 알코올을 함유한 논알코올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번 행사를 통해 논알코올과 저알코올 제품을 다양하게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술닷컴은 '스무살, 인생 첫 술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홈술닷컴
홈술닷컴은 '스무살, 인생 첫 술 기획전'을 마련한다. 사진=홈술닷컴

홈술닷컴은 2022년 새학기를 맞아 ‘스무살, 인생 첫 술’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술을 처음 접하는 대학교 새내기를 위해 주종별 술을 추천해주고자 마련했다. 처음 술을 접하는 고객이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막걸리’, ‘증류주&리큐르’, ‘과실주’, ‘약주&청주’ 등 다양한 주종별 시리즈로 구성했으며 총 18종의 상품을 한 달간 10% 할인 판매한다.

‘막걸리’ 시리즈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과 낮은 도수의 제품이 중심이다. ‘느린마을막걸리’, ‘붉은 원숭이’, ‘팔팔막걸리’ 등 다양한 무(無)아스파탐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강한 알코올 향과 도수가 부담스러운 초보 술꾼에게는 ‘증류주&리큐르’ 시리즈를 제안한다. 비교적 낮은 도수로 부드러운 ‘느린마을증류주’, 달달해서 쉽게 마실 수 있는 ‘술샘16’, ‘꿀샘16’ 등으로 이루어져 프로 술꾼의 느낌을 내보고 싶을 때 추천한다.

‘과실주’ 시리즈는 첫번째 술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새내기를 고려해 3.8도인 ‘심술 알쓰’부터 12도 ‘복분자음’까지 알코올 도수별로 구성했다.

홈술닷컴에서는 인생 첫 술 기획전과 더불어 다양한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느린마을막걸리 1L 5입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300명에 한해 느린마을막걸리 전용 잔 1개를 증정한다. ‘봄을 깨우는 술’ 기획전에서는 해당 이벤트 품목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심술 5입 제품 구매 시 전용 잔 1개를 증정한다.

한돈자조금은 ‘다시 우리 함께, 다 함께 한돈'의 신규광고를 공개했다. 사진=한돈자조금
한돈자조금은 ‘다시 우리 함께, 다 함께 한돈'의 신규광고를 공개했다. 사진=한돈자조금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달 12일 홍보대사 백종원이 출연하는 2022년 신규 광고 캠페인 ‘다시 우리 함께, 다 함께 한돈’을 공개한다.

한돈자조금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다시 많은 것을 함께 할 수 있는 일상으로의 복귀를 바라는 희망을 담아 이번 신규 캠페인을 제작했다. 특히 2년 연속 한돈자조금을 대표하고 있는 홍보대사 백종원을 통해 국민 모두가 다시 바라는 삶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먹거리부터 한돈으로 건강하게 챙기자는 메시지를 진정성 있게 풀어냈다.

더불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 소상공인 등과 함께 한돈을 나누는 장면을 통해 오랜 세월 동안 국민 곁에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한돈의 가치를 함축적으로 강조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3월 12일부터 주요 매체인 TV채널을 시작으로 옥외광고(잠실야구장, 이마트 등), 유튜브, SNS 등을 통해 펼쳐진다.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를 기념한 이벤트도 이어갈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들이 희망을 얻고 다시 원하는 것들을 이루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건강을 책임지는 대표 먹거리로서 국민에게 사랑받는 한돈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캠페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독일 환자영양식 브랜드 '프레주빈'으로 국내 케어푸드시장에 진출한다.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은 독일 환자영양식 브랜드 '프레주빈'으로 국내 케어푸드시장에 진출한다.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독일 제약회사 프레지니우스카비와 사업 협업을 통해 국내 케어푸드 시장에 진출한다.

남양유업은 프리미엄 환자 영양식인 ‘프레주빈(Fresubin)’을 남양유업 유통망을 통해 국내시장에서 판매하고 신사업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케어푸드는 영유아나 노인, 환자 등 맞춤형 식사가 필요한 이들이 균형 있는 영양 성분을 섭취하고 소화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식품이다. 균형 있는 영양식으로 환자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소비자들에게도 식사 대용식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케어푸드의 대표 브랜드이자 독일 판매 1위 환자 영양식 브랜드인 ‘프레주빈’은 100년 전통의 독일 제약회사 프레지니우스카비(Fresenius Kabi)에서 환자들의 영양 공급을 위해 선보였고, 현재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유통 계약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프레주빈 2.0’, ‘프레주빈 주시’, ‘프레주빈 당케어’, ‘프레주빈 굿케어’ 4종으로 200ml 한 병으로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소비자들의 영양 균형을 채워 줄 예정이다.

프레주빈의 제품들은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는 암 환자, 수술 환자뿐 아니라 치과 치료 등 입으로 음식물을 씹는 것이 힘든 일반인, 체력이 떨어진 직장인들, 노인들의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적합한 균형 영양식이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4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최민이
  • 편집국장 : 김진우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3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