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대감 '솔솔', 아직은 무착륙비행· 랜선여행· 제주여행
여행기대감 '솔솔', 아직은 무착륙비행· 랜선여행· 제주여행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3.14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엘라이브’서 랜선여행 ‘더힐링 라이브’출시
티웨이항공, 이달 26일 후쿠오카 무착륙 여행상품
메종글래드제주, 유명 여행지에 야외수영장 개장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아직 본격적인 해외 나들이는 힘든 상황이지만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씩 커지고 있는 가운데 무착륙 비행, 랜선으로 즐기는 일상여행, 제주 여행패키지 등이 눈길을 모은다.

롯데홈쇼핑이 국내 관광명소를 랜선으로 즐길 수 있는 '더 힐링 라이브'를 진행한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국내 관광명소를 랜선으로 즐길 수 있는 '더 힐링 라이브'를 진행한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지역 명소, 먹거리를 현지 생중계로 소개하는 ‘랜선여행’ 콘셉트의 ‘더 힐링 라이브’를 출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MZ세대를 중심으로 SNS를 통해 유명 관광지 방문, 맛집 탐방 등의 경험을 공유하고 비대면으로 즐기는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여행을 특별한 경험이 아닌 일상으로 생각하는 MZ세대들에게 ‘랜선여행’이 새로운 여행 방식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국내 유명 여행지를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체험 상품, 먹거리 등을 판매하는 ‘더 힐링 라이브’를 기획했다.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니라 쇼호스트가 현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상품을 소개하는 등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

17일 첫 방송은 강원도 춘천에서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원데이 특집이다. 12인승 카누를 타고 의암호수를 여행하는 ‘춘천 킹카누 물길여행’상품은 전담 가이드가 동행해 근방의 자연과 역사, 문화를 소개하는 안내 투어도 진행될 예정이다. 춘천의 인기 베이커리 ‘감자밭 카페’의 감자빵, 춘천의 명물 ‘황토집 숯불 닭갈비’ 등 국내 유명 관광지부터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까지 현지 생중계로 다양하게 소개된다.

정운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랜선여행으로 달래는 MZ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여행지를 직접 방문해 현지 명소, 체험 프로그램, 맛집 등을 소개하는 ‘더 힐링 라이브’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 유명 관광지부터 숨은 명소까지 현지 생중계로 현장감 있게 소개함으로써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이 3월26일 후쿠호카 무착륙비행을 진행한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3월26일 후쿠호카 무착륙비행을 진행한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봄을 맞이해 페이백 혜택과 선물을 제공하는 특별한 무착륙 관광비행을 이달 26일​ 운항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후쿠오카국제공항, 후쿠오카현관광연맹과 함께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3월 14일부터 25일까지 예약이 진행된다.

무착륙 관광비행 항공편은 3월 26일 오전 9시 3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일본 후쿠오카 상공을 선회한 후 오전 11시 45분 출발지 인천으로 되돌아오는 일정이다. 정식 출입국 절차를 거치는 국제선 항공편으로, 항공편 탑승 시 여권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3월 인천공항 무착륙 관광비행 탑승객 전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3월 25일 오후 3시까지 인천 무착륙 항공편(TW200) 예약을 완료하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사용 가능한 네이버페이 2만 원 기프트카드를 예약번호당 1개씩 지급한다.

탑승객 전원에게는 후쿠오카국제공항의 기념품과 후쿠오카현관광연맹의 엽서와 볼펜 세트를 증정한다. 또 기내 퀴즈 이벤트를 통해 일부 승객에게 후쿠오카국제공항 기념품 세트도 증정한다.

티웨이항공 온라인 면세점에서는 사전 예약 주문 시 주류 및 화장품 등 인기 품목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곧 재개될 해외여행의 설렘을 미리 느껴볼 수 있도록 특별한 무착륙 비행을 실시한다”라며 “페이백, 선물 등 준비한 혜택들도 꼭 챙겨 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제주 유명여행지와 숙박을 묶은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 사진=메종글래드제주
메종 글래드 제주는 제주 유명여행지와 숙박을 묶은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 사진=메종글래드제주

메종 글래드 제주는 봄으로 물든 아름다운 제주를 여행하고 제주 감성 담은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마이 리얼 제주 패키지’를 2022년 5월까지 선보인다.

함덕 해수욕장, 곽지 해수욕장, 금오름, 사려니 숲길, 어리목 입구 전망대 등 제주 대표 여행지를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어 다양한 코스로 제주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아날로그 감귤밭’의 ‘감귤 주스팩’ 2개, ‘오설록’의 ‘녹차 달고나’ 1개 등이 포함돼 있다. 녹차 달고나는 달고나에 오설록 녹차 더해 MZ세대를 겨냥한 상품으로 머랭 쿠키와 같이 부드럽고 음료에 넣으면 다른 형태로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3월 20일까지 선착순 10객실에는 ‘봄맞이 객실 업그레이드’가 진행한다.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으로 프리미엄 객실 예약 시에는 유선으로 업그레이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야외 수영장 ‘더 파티오 풀’도 3월 18일부터 운영된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을 위한 ‘패밀리 풀’과 독립적으로 즐길 수 있는 성인 전용의 ‘인피니티 풀’ 2개로 나뉘어 있고, 30~32℃의 따뜻한 수온에서 따뜻하게 야외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평상형 카바나, 트램펄린 등의 시설을 갖춘 패밀리 존과 독립적으로 즐길 수 있는 쁘띠 카바나, 선베드, 자쿠지 등 편의시설이 잘 조성돼 있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3월 투숙객의 경우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