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강화 유통가, 파격편성에 셀러 집중지원
소통 강화 유통가, 파격편성에 셀러 집중지원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3.14 1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 봄기운 가득채운 ‘춘분밥상 특집’
롯데온, 신규입점 유망셀러 집중지원 ‘온친소’
G마켓, EXID 하니와 매일밤 8시 ‘G라이브’
마켓컬리, 천만회원 기념 ‘천만 흥행 장보기’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NS홈쇼핑, 롯데온 등 유통가에서 공략상품을 집중편성하고 고객과 셀러와의 접점확대에 나서는 등의 움직임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14일 롯데온은 자사몰에 입점한 신규셀러의 상품을 전면에 내세워 집중지원하고 NS홈쇼핑은 춘분에 맞춰 ‘춘분밥상특집’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G마켓과 마켓컬리는 인기브랜드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NS홈쇼핑이 봄기운 가득한 '춘분밥상 특집'을 편성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봄기운 가득한 '춘분밥상 특집'을 편성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이달 21일 춘분을 맞아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식품을 집중편성한 ‘춘분밥상 특집’방송을 14일부터 18일까지 마련했다.

봄나물에 곁들여 건강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식품들을 모아 진행하는 ‘춘분밥상 특집’방송에서는 싱그러운 바다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해산물부터 든든함을 보장하는 한돈한우로 만든 간편식까지 다양한 식품들을 만날 수 있다.

14일 오후 ‘팝핀현준엄마의꽃게장세트’ 방송이 그 시작이다. 까다롭게 선별한 국내산 제철 꽃게에 2번 달여 더욱 깊은 특제 간장으로 만든 간장게장, 머루포도즙으로 달큰한 맛을 낸 특제양념으로 만든 양념게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주 화요일 만나는 프로그램 이혜정 빅마마의 ‘빅쇼’에서도 춘분밥상 특집이 이어진다. 15일 방송되는 ‘빅마마의 전복국과 전복죽 세트’는 완도 자숙 전복을 사용해 진한 전복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간편식이다. ‘빅마마의 두툼 한우한돈함박스테이크’는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함박스테이크에 빅마마의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다.

이외에 ‘초신선 국내산 활새꼬막’, ‘초신선 서해바다 비단가리비’, ‘정호영 복맑은탕’ 등이 준비돼 있어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온이 신규셀러를 집중지원하는 '온친소'을 진행한다. 사진=롯데온
롯데온이 신규셀러를 집중지원하는 '온친소'을 진행한다. 사진=롯데온

롯데온은 신규 유망판매자의 브랜드를 집중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20%할인하는 온친소 행사를 진행한다.

14일부터 20일까지 이어지는 ‘온.친.소.(롯데온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합니다)’는 롯데온이 동반성장의 의미를 담아 지난 달 처음 진행한 행사다. 신규 판매자에 대한 고객 관심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매출까지 발생할 수 있도록 전용 매장인 온친소를 별도로 제작하고 행사기간동안 주요상품을 메인페이지에 노출하는 등 분위기 조성에 신경썼다.

이번 달 ‘온친소’에서는 다가오는 봄에 맞춰 패션, 자전거를 비롯해 홈 카페 및 디퓨저 등 실내 인테리어 상품들도 준비했다. 나들이 관련 상품으로는 2030세대에게 인기 있는 데일리룩 브랜드인 ‘프롬헤드투토’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국내 자전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알톤’ 상품도 10% 할인 판매한다.

신규 셀러를 응원하는 댓글 및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원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를 제공하는 것 외에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와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상대적으로 상품 판매 및 노출이 어려운 신규 셀러들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롯데온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합니다’ 행사를 매월 고정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 달 첫 행사에서 선정된 신규 셀러들의 매출이 10배 이상 신장하는 등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만큼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신규 셀러 개발 및 매출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G마켓이 '밤 8시마다 혜택이 덜덜덜'한  ‘G라이브’ 쇼핑 캠페인을 선보인다. 사진=G마켓
G마켓이 '밤 8시마다 혜택이 덜덜덜'한 ‘G라이브’ 쇼핑 캠페인을 선보인다. 사진=G마켓

G마켓이 자체 라이브커머스 ‘G라이브’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4월 말까지 진행한다.

‘G라이브’의 인기에 호응해 4월 29일까지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경품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에는 특별히 아이돌 그룹 EXID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하니가 참여한다.

주중 매일 밤 8시에 파격 특가 방송을 편성하고, 중독성 넘치는 짧은영상 형태의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 하니가 참여한 광고 영상은 G라이브는 물론, 유튜브를 비롯한 여러 SNS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광고 영상은 하니가 G라이브가 시작되는 밤 8시만 되면 소속 그룹 EXID의 히트곡 ‘덜덜덜’을 유쾌하게 개사한 곡에 맞춰 춤을 추며 G마켓 라이브방송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보는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호러와 멜로, 그리고 드라마 버전의 총 3가지 시리즈물로 상영된다.

캠페인 종료 시까지 G라이브를 통한 풍성한 쇼핑 장려 이벤트도 진행한다. 실시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스마일캐시 5만원을 매 방송마다 20명에게 증정하고 매주 1명에게 최신형 스마트폰(갤럭시S22)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캠페인 기간에는 평소보다 더욱 강력해진 라방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14일 ‘썬키스트 고당도 오렌지’를 시작으로 프리메라, 리바트키친, 컴포트랩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상품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마켓컬리가 누적회원 천만을 기념해 '천만흥행 장보기 캠페인'을 벌인다.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가 누적회원 천만을 기념해 '천만흥행 장보기 캠페인'을 벌인다.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가 2021년 12월 누적 회원 수 1000만 명을 돌파를 기념해 ‘천만 흥행 장보기’ 캠페인을 벌인다.

4월 30일까지 7주간 매주 10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영상 광고 등을 선보이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4월 30일까지 마켓컬리와 관련한 퀴즈 정답자 중 매주 1명의 고객을 선정해 100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천만 흥행 장보기’는 7주간,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ID당 1일 1회 참여가 가능해 마켓컬리 고객이라면 누구나 당첨될 수 있도록 했다.

천만 고객 달성을 기념하는 영상 광고도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천만 고객 달성의 원동력으로 꼽힌 ‘고객 후기 편’, ‘ 퀄리티에 집착 편, ’일상 제품 편 ‘등이 공개된다. 영상 광고는 TV와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 엘리베이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2015년 5월 국내 최초로 주 7일 새벽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로부터 채 7년이 되기 전에 누적 회원 수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이다.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약 25%가 마켓컬리를 사용하는 셈이다.

마켓컬리를 통해 판매된 상품은 지금까지 약 7억 개로, 마켓컬리는 매주 열리는 상품위원회를 통해 까다롭게 검증된 상품만 입점 시킨다. 누적 판매량이 1780만 팩에 이르는 우유, 1초에 1개씩 팔리는 달걀 등 고객의 일상에 늘 함께 하는 생활 신선식품들이 대표적이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