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새마을 금고 중앙 회장 박차훈 취임식 개최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추첨으로 다양한 경품 제공
토스뱅크 매일 한 번씩 즉시 토스뱅크 이자 지급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추첨으로 다양한 경품 제공
토스뱅크 매일 한 번씩 즉시 토스뱅크 이자 지급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제 18대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취임식을 최근 개최했다. 취임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진행됐으며,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박차훈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중앙회장으로서 새로운 임기를 시작한 데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새마을금고의 가치를 높이는 중앙회라는 핵심경영가치를 밝혔다.
케이뱅크의 목돈 모으기 상품 ‘챌린지박스’가 호텔 안다즈, 소피텔과 ‘100일 호캉스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14일까지 챌린지박스에 가입하고 목표 금액 모으기를 성공한 고객 중 1030명을 추첨해 안다즈 서울 강남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숙박권, 식사권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챌린지박스를 도전 기간 100일, 목표 금액 200만원 이상으로 설정 후 개설하고 응모하면 된다.
토스뱅크가 16일부터 매일 한 번씩 ‘토스뱅크 통장’을 보유한 고객이 원할 때 즉시 이자를 지급한다. 국내 금융사가 고객이 원할 때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실행에 옮긴 것은 토스뱅크가 처음이다.
고객은 ‘지금 이자 받기’ 클릭으로 매월 한 차례 지급되던 이자를 매일 통장으로 받게 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공급자 중심의 금융을 고객 중심으로 바꾸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