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용 떡볶이 등 확 다가오는 유통업계 새상품
반려견용 떡볶이 등 확 다가오는 유통업계 새상품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3.17 12: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피자할인, 소캐릭터 이모티콘 등
파파존스, KT멤버십 고객에 50%할인
디딤, 반려견과 반려묘용 떡볶이출시
美육류협회, 카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유통업계에서 소비자들에 한발짝 더 다가가는 이색상품과 이색움직임이 펼쳐지고 있다. 17일, 외식업체 디딤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떡볶이 간식을 출시하고 반려동물사업 확장을 예고했고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무료 배포에 나섰다. 한국피자헛은 KT멤버십 회원대상으로 50% 할인판매하는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디딤이 반려동물용 ‘삐에로 DOG 볶이’ 를 출시했다. 사진=디딤
디딤이 반려동물용 ‘삐에로 DOG 볶이’ 를 출시했다. 사진=디딤

디딤은 반려견과 반려묘가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펫푸드 ‘삐에로 DOG볶이’를 출시했다.

디딤의 대주주인 ‘정담유통’의 브랜드 ‘삐에로떡볶이’에서 판매하는 로제 떡볶이 모양을 본따서 만들었다.

‘삐에로 DOG볶이’는 펫푸드 스타일리스트 교육 및 반려동물 수제간식 전문업체인 ‘하이펫스쿨’과 함께 개발했다. 사용된 오리고기 소세지와 강아지용 떡, 소스는 유기농 재료만을 엄선해 만들어냈다.

‘삐에로 DOG볶이’는 현재 시장조사 및 기호도 테스트를 위해 한정 제작한 상태로 이후 전국의 ‘삐에로떡볶이’ 매장과 ‘배달삼겹돼지되지’ 매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디딤은 이번 ‘삐에로 DOG볶이’ 제품 출시에 이어 ‘기능성 사료’ 등 반려동물용 백신과 진단키트 시장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반려동물 사업을 회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가져갈 계획이다.

회사는 사업 추진을 위해 이번 정기주총에서 안건 상정하였으며 반려동물용 백신, 진단키트, 치료제에 대한 원천 기술을 확보하기위해 관련 기업 인수를 검토중이다.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아메리칸 미트스토리콘’을 무료 배포한다. 사진=미국육류수출협회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아메리칸 미트스토리콘’을 무료 배포한다. 사진=미국육류수출협회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신 작가 특유의 색감과 글씨체로 미국산 육류를 위트 있고 개성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미국산 소고기, 돼지고기, 소시지, 스테이크 등 다양한 미국산 육류의 특징을 살려 재미있게 표현한 5개의 캐릭터를 16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가 무료로 배포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1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메뉴에서 ‘아메리칸 미트스토리’를 검색해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자동 지급된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한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메리칸 미트스토리 SNS 채널을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소문내기’를 비롯해 ‘다운로드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준일 미국육류수출협회 지사장은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미국산 소고기, 돼지고기, 소시지를 조금 더 친근하게 느끼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파파존스피자가 KT 멤버십 고객 대상의 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사진=파파존스피자
파파존스피자가 KT 멤버십 고객 대상의 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사진=파파존스피자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KT와 특급 할인 혜택을 펼친다.

파파존스 피자는 이달 27일까지 총 14일간 KT 멤버십 고객 대상 전 메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혜택은 3월 봄을 맞아 새 출발선에 선 고객들을 응원하고자 한 것. 파파존스 피자 메뉴를 온라인으로 주문한 후 방문 포장하면 할인되는 형태로 진행된다. 파파존스 피자의 프리미엄 피자, 사이드메뉴는 물론, 음료, 소스 등 전 품목에 할인이 적용돼 혜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KT 멤버십 고객이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 채널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주문 결제 시 제휴 할인 탭 내 ‘KT 나의 초이스’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프로모션 기간 중 1회 이용 가능하며 최대 주문 금액은 5만 원이다.

이번 혜택을 통해 작년 12월 출시된 ‘풀드포크 바베큐 피자’와 ‘파파스 리조또’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KT 멤버십 전체 고객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인 만큼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파파존스 피자의 각종 메뉴를 푸짐하게 즐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파파존스 피자는 고객 만족도를 높일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하면서 다양한 연령층과의 공감대 확대를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