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니까 할인’… 배달앱, SNS, 라이브마켓서 이벤트 진행
‘봄이니까 할인’… 배달앱, SNS, 라이브마켓서 이벤트 진행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3.31 1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봄맞이 댓글 이벤트 진행
공차코리아, 4월 한달동안 배달앱서 할인행사
그린랩스, B2B ‘신선마켓’ 바이어 수수료 무료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공차코리아, 원할머니보쌈족발, 그린랩스 등이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 업계에 따르면 해당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 댓글을 남기면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배달앱에서 4월 한달동안 특별할인쿠폰을 발급해주는 내용이다. 그린랩스는 B2B채널 ‘신선마켓’ 라이브에 참여하는 바이어에게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공식 인스타그램계정에서 댓글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원할머니보쌈족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공식 인스타그램계정에서 댓글이벤트를 열고 상품권을 지급한다. 사진=원할머니보쌈족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봄을 맞아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4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봄쌈을 담은 도시락” 따뜻함을 선물해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보쌈도시락’을 선물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로 사연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보쌈도시락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6일 공식 인스타그램 공지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쌈도시락은 원할머니 보쌈족발만의 오랜 한식 노하우를 담아 담백하고 부드러운 보쌈 고기에 아삭한 무김치를 곁들인 대표 도시락 메뉴이다. 밥과 국을 포함해 다양한 찬으로 구성되어 있어 푸짐하고 알찬 한 끼 식사로 제격이며 단체 도시락 주문 고객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관계자는 “추운 겨울이 지나고 완연한 봄기운이 성큼 찾아온 4월을 맞아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참여 방법이 간단한 만큼 많은 고객들의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차코리아가 4월에 여러 배달앱에서 할인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4월에 여러 배달앱에서 할인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봄철 피크닉 시즌을 맞아 배달앱 주문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4월 한 달간 주요 배달앱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 실시한다.

공차코리아는 많은 고객들이 배달 서비스로 공차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위메프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SK스토아 총 5곳에서 최대 8000원까지 할인해준다.

위메프오에서는 4월 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마다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4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위메프 오 첫 주문 고객의 경우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앱에서는 1만6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2000원의 할인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쿠팡이츠에서는 4월 18일부터 일주일간 3000원 할인 쿠폰(1만장 한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SK스토아에서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SK스토아 TV채널에서는 방송화면 내 노출된 ‘공차 광고 메뉴’ 배너 클릭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8000원 할인 쿠폰이 발송된다.

공차코리아 4월 배달앱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차 공식 홈페이지와 각 배달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린랩스가 신선마켓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하는 바이어들의 수수료 무료이벤트를 연다. 사진=그린랩스
그린랩스가 신선마켓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하는 바이어들의 수수료 무료이벤트를 연다. 사진=그린랩스

스타트업 그린랩스가 신선마켓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소통 방송) 수수료 무료’ 행사를 진행해 농산물 셀러 판로개척에 적극 앞장선다.

‘신선마켓’은 그린랩스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B2B 마켓이다. 데이터를 통해 전국 산지농가의 60만 농산물 생산자와 1만 여명의 바이어를 연결하고 있다. 바이어들은 신선마켓 내에서 클릭 몇 번 만으로 원하는 농산물 소싱부터 판매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다.신선마켓은 출시 10개월 만에 1만명 이상 바이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농산물 소싱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쇼핑라이브를 통해 송출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그린랩스 소속 전문 쇼호스트가 매일, 본사 5층에 위치한 스튜디오 또는 산지에서 진행한다. 라이브커머스 참여를 원하는 바이어는 신선마켓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신청할 수 있다.

그린랩스 안동현대표는 “신선마켓은 바이어가 원하는 어떤 제품이라도 최고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칭해 판매까지 도움 주는 원스톱 플랫폼”이라며 “신선마켓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 판로를 찾는 중소바이어들에게 판로개척은 물론 매출 증대, 신규 고객 확보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