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우리銀 ‘WON페스타’ 고객 감사 이벤트 등
[오늘의 금융家] 우리銀 ‘WON페스타’ 고객 감사 이벤트 등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4.03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금 1천만원·명품 지갑 등 50만개 경품 마련…내달 말까지
창립 123주년 기념 ESG 캠페인 ‘우리 함께 호보당당’ 펼쳐
국민·기업銀, 장병 목돈마련에 맞손…장병내일준비적금 판매
기업銀, 최고 연 5% 금리 ‘IBK 도토리통장’ 출시…기념 행사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우리금융그룹의 주력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1000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를 내달 말까지 진행하는 등 금융권이 성수기를 맞아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우리은행은 ‘WON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3가지 행사로 이뤄졌다.

고객이 우리WON뱅킹에 로그인하면 우리은행은 명품 카드지갑, 신세계 상품권(3만원권), 커피 모바일 상품권 등을 경품 응모 방식으로 제공한다. 고객이 지인을 우리WON뱅킹에 가입토록 유도하면 우리은행은 지인을 가장 많이 추천한 상위 10명을 선정해 1등에게 최고 현금 1000만원도 지급한다.

우리은행이 ESG 경영 시대를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우리 함께 호보당당’을 이달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ESG 경영 시대를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우리 함께 호보당당’을 이달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이외에도 우리은행은 고객이 ‘우리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오픈뱅킹 서비스’를 함께 가입하면 경품을 제공하고, 행사기간 예금, 적금, 청약, 사이버증권, ISA, IRP 등 금융상품을 10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3만원권), 설빙 상품권(2만원권), 롯데리아 햄버거 꾸러미, 해피머니 상품권(5천원권), 커피 상품권 응모권 등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시대를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우리 함께 호보당당(虎步堂堂)’을 이달 진행한다.

이번 활동은 올해 우리은행 창립 123주년을 기념해 임직원이 1억2300만 걸음을 모으면 이를 기부금으로 환산해, 우리은행이 1억2300만원을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 지원금은 우리은행 임직원의 급여공제로 조성된 ‘우리사랑기금’이며, 아동, 환경, 메세나(문화예술활성) 분야에 각각 쓰인다.

현재 우리은행은 소아암 환자 지원 사업, 농어촌 특성화고 인재육성사업 등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는 등 ESG 경영에 주력하고 있다.

이원덕 행장은 “코로나19로 사회 분위기가 침체됐지만, 우리은행 임직원은 어려운 이웃에 온정의 손길과 희망을 나누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은행이 123년 동안 민족, 고객과 함께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과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이 장병의 목돈 마련을 위해 손을 잡았다. 사진=양행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이 장병의 목돈 마련을 위해 손을 잡았다. 사진=양행

국민의 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과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군인공제회C&C, 금융결제원, 라온화이트햇과 군장병 디지털증명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최근 체결했다.

앞으로 양행은 현역 병사 전용상품인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은 현역병사 등 병역의무이행자의 전역 후 목돈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금융 상품으로 개인별 월 한도 40만원 내에서 납입할 수 있는 고금리(연 5%) 자유적립식 정기적금 상품이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전역 시 만기 원리금의 33%를 정부가 추가로 지원한다. 육군 장병이 18개월 동안 최대 금액인 40만원을 납입하면 전역시 1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장병은 장병내일준비적금을 통해 최고 연 5.5%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KB스타뱅킹M KB모바일브랜치, 기업은행의 아이원뱅크(i-ONE뱅크)앱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김동록 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대표는 “장병내일준비적금의 비대면 가입절차를 조속히 시행하겠다.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조해 국토수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병사의 금융업무 편의를 개선하다”고 설명했다.

IBK기업은행이 싸이월드 재개설에 맞춰 제휴 상품인 ‘IBK도토리통장’을 선보였다.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싸이월드 재개설에 맞춰 제휴 상품인 ‘IBK도토리통장’을 선보였다.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싸이월드 재개설에 맞춰 제휴 상품인 ‘IBK도토리통장’을 선보였다.

‘IBK도토리통장은 잔액 20만원 이하 구간에 최고 연 5%의 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식통장으로 가입자에게는 싸이월드 미니룸 아이템을 지급한다.

기업은행은 내달 31일까지 IBK도토리통장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3020명에게 의류와 생활용품 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싸이월드 미니홈피 재개설로 고객의 추억여행에 IBK기업은행이 즐거운 동반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향후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버전에서도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