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오늘] 동아오츠카, 원주 DB 허웅 선수 인기상 시상 外
[바이오제약, 오늘] 동아오츠카, 원주 DB 허웅 선수 인기상 시상 外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4.07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2022 KGC 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동아오츠카는 원주 DB 허웅 선수에게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을 시상했다. 사진=동아오츠카
‘2021-2022 KGC 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동아오츠카는 원주 DB 허웅 선수에게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을 시상했다. 사진=동아오츠카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동아오츠카는 6일 개최된 ‘2021-2022 KGC 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원주 DB 허웅 선수에게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을 시상했다.

7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2021-2022 프로농구 포카리스웨트 인기상 수상자는 KBL 웹사이트에서 사전 온라인 팬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이번 포카리스웨트 인기상 투표는 원주 DB 허웅과 수원 KT 허훈의 형제대결로 농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으나, 압도적인 팬들의 지지로 수상의 영예는 허웅에게 돌아갔다.

허웅은 3년 연속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을 수상하며 남자프로농구의 독보적인 스타플레이어임을 입증했다. 또, KBL 최초로 올스타 팬 투표 1위와 인기상 수상을 동시에 이뤘다.

시상식에서 조익성 동아오츠카 대표이사는 원주 DB 허웅 선수에게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을 전달하며 수상을 축하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 블로그 누적 방문 10만명 돌파

GC녹십자의료재단의 네이버 공식 블로그의 누적 방문자 수가 개설 1년 5개월만에 10만 명을 돌파했다.

재단의 공식 블로그는 2020년 9월 문을 연 이후 꾸준히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올 3월 넷째 주를 기점으로 일평균 방문자 수 1000명, 누적 방문자 수 10만 명을 넘어가는 기록을 세웠다. 

재단측은 이러한 성과가 매월 평균 9건 이상의 자체 콘텐츠 업로드를 통해 대중들에게 유익하고 정확한 의료 정보를 제공해왔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의료 전문가부터 실제 수검자인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중들에게 의료 지식과 검사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블로그 메뉴 구성과 전체 이미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아피셀테라퓨틱스, 中·韓 3자 업무협약 체결

대웅제약과 영국 아박타가 합작 설립한 아피셀테라퓨틱스가 중국의 바이오사이토젠, 한국비임상기술지원센터와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3자는 면역질환 신약 개발을 위한 동물 모델 및 질환 모델 개발., 동물 수급 및 비임상 시험 진행 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신약 개발 과정에서 동물 모델은 비임상 단계에 활용되는 것으로, 특정 유전자와 질병의 관계를 연구하고 신약 후보물질의 안전성, 유효성 등을 테스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피셀테라퓨틱스는 향후 본 협력을 통해 개발되는 동물 및 질환 모델을 활용해 당사가 보유한 다수의 신약 후보물질의 개념증명(PoC)과 독성 시험을 진행한다. 다양한 면역 질환군에서 신약 후보물질의 치료 효능을 검증함으로써 신약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개발 과정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임상영양학회와 건강식·질환식 공동연구

현대그린푸드는 7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한국임상영양학회와 ‘건강식·질환식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돌봄식(케어푸드) 제품 영양 설계 및 검증, 맞춤형 식단 추천 프로그램 개발, 케어푸드 제품의 병원식 활용 방안 검토 등을 위해 긴밀히 합력하기로 했다.

특히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의 영양 상태를 점검하고 이들에게 맞춤형 영양 관리를 제공할 수 있는 돌봄식 식단 개발을 위해 공동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제약바이오協, 청년기자단 ‘팜블리’ 4기 발대식 

제약바이오산업을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알리고 소통하기 위한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팜블리) 4기 선발이 완료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6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청년기자단 4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활동 기간은 올해 12월까지로 약 9개월이다.

2019년 처음 결성한 청년기자단은 ‘팜블리’를 애칭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새롭게 시작하는 4기 청년기자단에는 총 364명이 지원해, 총 20명이 4기 청년기자단에 선발됐다. 생명과학·약학·제약학·보건관리학 등 다양한 전공으로 구성된 이들은 각자의 눈높이에서 제약바이오산업의 가치와 역할을 조명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