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잡아라’, 입맛· 친환경활동· 음악취향에 초점
‘MZ세대 잡아라’, 입맛· 친환경활동· 음악취향에 초점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4.08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식품, BTS 공연 현장서 ‘불닭’ 홍보
투썸, MZ 선호 음악 라이브 콘텐츠 제작
라엘, 걸으며 쓰레기 줍는 ‘그린 플로깅’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기업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삼양식품은 BTS의 콘서트 현장에서 불닭을 적극 알리기에 나섰고 투썸플레이스는 MZ세대와의 소통을 본격 확장하는 차원에서 10cm 등의 라이브콘텐츠를 준비한다. 라엘은 친환경활동에 관심 많은 것에 초점을 맞춰 ‘그린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삼양식품이 방탄소년단의 ‘퍼미션투댄스 온 스테이지-라스베이거스’의 메인스폰서로 참여한다.

삼양식품이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BTS 콘서트 현장에서 불닭볶음면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이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BTS 콘서트 현장에서 불닭볶음면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사진=삼양식품

방탄소년단은 4월 8∼9일(이하 현지시간)과 15∼16일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S VEGAS’를 연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BTS콘서트에 스폰서 참여를 결정하고, 전세계 팬들에게 콘서트 기간 동안 불닭볶음면을 홍보할 예정이다.

현지에 설치된 불닭 홍보부스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불닭볶음면 탄생부터 10년간 히스토리를 소개하고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국내와 중국에서 공개한 ‘불타오르게 위대하게’ 영문 광고를 현지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팬들을 위한 한정판 굿즈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얼굴이 새겨진 한정판 포토카드에 공식 스폰서로 삼양식품 불닭 로고가 들어간다.

지난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삼양식품 수출의 일등 공신이다.

한국 대표 매운맛 라면을 넘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으며, 전세계적으로 팬덤이 형성됐다. 도전의 아이콘으로서, 유튜브에서 100만개 이상의 영상이 검색될 정도로 불닭볶음면은 하나의 제품을 넘어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12월 ‘제 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식품업계 최초로 ‘3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가 MZ세대 겨냥한 음악 콘텐츠라이브를 선보인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음악 콘텐츠라이브를 선보인다. 사진=투썸플레이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MZ 고객들과의 소통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 ‘투썸 스튜디오’가 MZ세대 고객이 선호하는 ‘음악’을 활용한 ‘10PM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다.

공식 유튜브 채널 ‘투썸 스튜디오’는 투썸의 주요 고객층인 MZ 세대가 선호하는 유튜브 포맷을 적극 활용하여 제작된 ‘들어봤썸?’, ‘고민있썸’은 ASMR, 고민 상담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로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러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MZ세대 고객이 선호하는 ‘음악’을 활용한 ‘10PM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다.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1theK(원더케이)와 함께 기획 및 제작했으며, 카페라는 공간을 감성적인 라이브 공연장으로 탈바꿈해 카페와 음악의 감성을 절묘하게 결합했다.

가수 ‘십센치(10CM)’는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르크디(Mardi Mercredi)와 협업한 시즌 신제품들과 함께 봄 분위기로 꾸민 매장에서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봄이 좋냐??’ 등 십센치의 대표 인기 곡들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하트 공감 토크’, ‘10PM 플레이리스트’ 등 토크 코너도 마련돼 소통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라엘이 식목일을 기념해 ‘그린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진=라엘
라엘이 식목일을 기념해 ‘그린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진=라엘

라엘은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의 흐름에 맞춰 ‘그린 플로깅 이벤트’를 마련했다.

플로깅은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다(Plocka Upp, 플로카 업)’와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다. 달리기를 즐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운동을 의미한다.

MZ세대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그린 플로깅 이벤트’는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5일 간 라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처음으로 진행됐다.

이벤트 게시물에 플로깅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작성하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라엘은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플로깅 키트는 물론 알차게 구성된 사은품을 증정해 이벤트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800여명의 고객들이 응모하며 자연과 환경 보전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매일 걷기를 실천하고 있는데 라엘 플로깅 이벤트에 참여해 환경도 지켜야겠다”,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이런 이벤트가 더욱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등 라엘의 플로깅 이벤트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라엘 마케팅 담당자는 “라엘은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식목일을 맞아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플로깅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뜻 깊은 이벤트를 꾸준히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