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실천 강조한 ‘지구의 날’ 캠페인 한창
평소 실천 강조한 ‘지구의 날’ 캠페인 한창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4.11 12: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켈로그, 일상 속 친환경 실천 캠페인 ‘Go Green’확대
플리츠마마, 화장품 공병·폐페트병으로 나노백 제작
애니바디, 지구가 주는 편안함 ‘마담롤리나’ 파자마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4월 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유통가에서 캠페인 활동이 활발히 펼쳐진다. 농심켈로그의 ‘고 그린’ 캠페인, 이니스프리의 ‘행복한 지구의 날(Happy Earth Day)’ 캠페인 등은 일상속에서 친환경 생활 실천을 강조하고 있다.

농심켈로그가 지구의 날을 앞두고 'Go Green' 캠페인을 고객들과 함께 확대 진행한다.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지구의 날을 앞두고 'Go Green' 캠페인을 고객들과 함께 확대 진행한다.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일상에서 친환경생활을 실천하는 ‘고 그린(Go Green)’ 캠페인을 전개한다.

’고 그린’ 캠페인은 환경 및 자원 보호를 위한 켈로그의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이다.

2019년부터 켈로그 임직원들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시리얼 패키지 수거, 시리얼 에코 리필 스테이션 이용 유도 등 소비자들까지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한다.

일부 대형마트에 켈로그 시리얼 패키지를 가져가면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해 만든 패션소품, 증정용 그래놀라 제품등을 받을 수 있다.

4월 22일 지구의 날 당일에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에 위치한 켈로그 시리얼 에코 리필 스테이션에서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에코백은 100% 국내산 폐 페트병에서 원사를 추출해 만든 리사이클링 원단으로 제작됐다.

온라인에서도 지구의 날 기념 다양한 활동들이 전개된다. 카카오 쇼핑라이브, 이마트 온라인몰, 켈로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에코백과 켈로그 제품 등을 증정한다.

정인호 농심켈로그 대표이사·사장은 “켈로그의 주요 기업 가치인 ‘우리 지구 보살피기(Nurturing our planet)’를 소비자들과 함께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캠페인을 확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플리츠마마가 이니스프리의 화장품 공병을 원료로 해 제작한 나노백을 선보인다. 사진=플리츠마마
플리츠마마가 이니스프리의 화장품 공병을 원료로 해 제작한 나노백을 선보인다. 사진=플리츠마마

플리츠마마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와 손잡고 이니스프리 투명 공병 및 제주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나노백’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으로 플리츠마마는 화장품 공병을 활용한 가방 제작에 처음 도전했다.

두 회사가 함께 선보이는 나노백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펼쳐지는 이니스프리 ‘Happy Earth Day’ 캠페인의 일환이다.

‘페트병과 공병, 가방이 되다’라는 테마 아래, 이니스프리가 수거한 투명 공병 0.1t과 플리츠마마가 재활용하고 있는 제주도에서 발생한 폐페트병이 원료로 쓰였다.

‘플리츠마마x이니스프리 나노백’은 플리츠마마의 베스트셀러인 나노백 디자인을 기본으로, 자연을 닮은 짙은 녹색과 아이보리색을 활용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행동하는 이니스프리의 자연친화적 이념을 담았다.

기존 플리츠마마 생산 공법에 따라 자투리 원단 없이 패키지 인쇄 잉크 사용을 최소화하고 완충재를 쓰지 않아 포장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고자 했다.

플리츠마마 왕종미 대표는 “첫 공병 재활용 프로젝트라 소량의 공병으로 시작했지만 새로운 원료를 개척한 것에 의의를 두고 추후 더 많은 양의 공병을 예쁜 가방으로 재탄생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 애니바디가 일러스트레이터 '마담롤리나'와 협업해 파자마제품을 출시한다. 사진-애니바디
이랜드 애니바디가 일러스트레이터 '마담롤리나'와 협업해 파자마제품을 출시한다. 사진-애니바디

이랜드의 패션 브랜드 ‘애니바디’가 다가오는 지구의 날을 맞아 일러스트 작가 ‘마담롤리나’와 협업한 파자마 컬렉션을 출시했다.

애니바디는 마담롤리나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의 지구가 주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누리며 지친 나를 위로받자’는 메시지를 담아 전달하고 ‘JOIN US, JOIN EARTH’ 캠페인으로 고객과 소통한다.

이번 파자마 컬렉션은 지구가 주는 자연과 일상의 아름다움과 포근함을 담았다. 마담롤리나와 함께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손그림으로 싱그러운 봄의 무드를 완성했다.

화사한 봄을 대표하는 이미지와 함께 동물, 자전거 타는 소녀, 테니스 치는 소녀 등소중한 자연과 일상을 즐길 수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

원단은 60수 아사 코튼 100% 로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 천연소재를 활용해 부드럽고 좋은 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자연과 인체친화적이며 흡습성 및 통기성까지 우수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랜드 애니바디 관계자는 “마담롤리나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하며, 자연과 일상 속에서 내 자신을 사랑하고 온전한 힐링을 돕는 애니바디의 브랜드 가치와 메시지를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