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서비스 체험공간 속속 개장
특별한 서비스 체험공간 속속 개장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5.02 1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섬, 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 국내 첫 매장
콜렉션비, 쇼룸매장서 체험하고 온라인 구매 쇼룸
어나더베이비, 반려견 복합 문화서비스 공간 개장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유통업계가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험형 매장을 속속 개장하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구와 생활용품을 직접 보고 체험해보고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트렌드에 맞춰 지원하는 쇼룸 매장, 반려견과 함께 문화생활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는 전용공간, 유명 브랜드의 고급향수를 모아놓은 프랑스 향수 편집숍 등이 그 주인공이다.

한섬이 프랑스 고급향수 편집숍 '리퀴드퍼퓸바'를 선보인다. 사진=한섬
한섬이 프랑스 고급향수 편집숍 '리퀴드퍼퓸바'를 선보인다. 사진=한섬

한섬이 국내에 단독으로 전개하는 프랑스 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의 국내 첫 매장을 열었다.

리퀴드 퍼퓸 바는 지난 2013년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 문을 연 향수 편집숍으로, 파리의 ‘봉마르셰’(Le Bon Marché) 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니치 향수 편집숍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에 문을 연 ‘리퀴드 퍼퓸바’는 다비드 프로사드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한 브랜드인 ‘퍼퓸 프라팡’(Parfum Frapins)과 ‘어비어스’(Obvious)를 비롯해 국내 향수 마니아층으로부터 이미 팬덤을 구축한 브랜드인 ‘BDK 퍼퓸’, ‘베로니크 가바이’, ‘카린 로이펠트’ 등 5개 브랜드의 ‘니치 향수’(고가의 프리미엄 향수) 50여 종을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 ​

한섬은 이번 판교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판교점 매장과 동시에 더현대 서울 1층에서도 1일부터 7월까지 리퀴드 퍼퓸바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달 말에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대형 단독 매장)를 열 계획이다. 앞서 지난달엔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에서도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한섬 관계자는 “리퀴드 퍼퓸바의 광고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선정하는 등 유통망 확대와 더불어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기존 패션사업과 지난해부터 전개하고 있는 화장품 사업을 통해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스타일 크리에이터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콜렉션비가 체험해보고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도록 첫 쇼룸을 열었다. 사진=콜렉션비
콜렉션비가 체험해보고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도록 첫 쇼룸을 열었다. 사진=콜렉션비

리빙 전문 플랫폼 ‘콜렉션비’가 서울 강남구에 첫 오프라인 쇼룸을 열었다.

그동안 온라인에서 판매되었던 프리미엄 제품과 다양한 홈퍼니싱 아이템을 고객들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쇼룸은 ‘New Normal’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체험하고 온라인에서 상세 정보를 얻고 결재하는, 요즘의 구매 패턴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시선을 끈다.

쇼룸 내 모든 상품에 ‘엔터 카드’라 불리는 상품 정보 카드가 비치되어 있으며 해당 카드의 QR코드를 활용해 쉽고 빠르게 온라인 상품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실물 제품을 쇼핑 카트에 담지 않고 엔터 카드만을 모아 결재하는 시스템으로 편리하다.

콜렉션비를 이끄는 남찬우 대표는 “기존 운영 중인 온라인몰의 강점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오프라인의 강점을 더해 이번 쇼룸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콜렉션비는 이번 쇼룸 오픈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기존에 운영하던 온라인 채널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콜렉션비는 쇼룸 오픈과 더불어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리빙 중고 리셀 마켓플레이스인 ‘리부트 마켓’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상승하는 수집형 아이템부터 오리지널 중고 아이템까지 다양한 분야의 빈티지, 중고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공간으로 그간 정품 검증이나 배송 문제로 거래하기 힘들었던 오리지널 가구를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어나더베이비가 반려견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마련했다. 사진=어나더베이비
어나더베이비가 반려견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마련했다. 사진=어나더베이비

반려동물 컬쳐 브랜드 어나더베이비가 동탄 호수공원 라크몽에 반려견 복합 문화 공간 ‘어나더베이비 라크몽점’을 열었다.

‘어나더베이비’는 반려견을 위한 전용 레스토랑, 미용, 스파, 스튜디오, 플레이그라운드, 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반려견 복합 문화 공간 브랜드다.

이번 라크몽점은 4월 전세계 최초 반려견 동반 전용 영화관 ‘퍼피시네마’와 함께 문을 연 ‘수원 메가박스 영통점’에 이어 두 번째 공간이다.

동탄 호수공원 라크몽은 실내 테마파크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 실내 캠핑장 ‘메리 그라운드’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엔터테인먼트 시설들의 입점은 물론 공연장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공간들도 조성을 앞두고 있는 등 남부 수도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어나더베이비는 이번 동탄 라크몽점 개장에 맞춰 5월 한달간 매장 첫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용과 스파 서비스 이용 시 30% 가격 할인과 함께 1만원 할인권, 반려견 돌봄 서비스 이용 시 시간당 1천원 할인 등을 제공한다. 또 반려견 전용 메뉴 멍미노 피자나 멍스킨라빈스 구매 시 도그펄슨 기능성 수제간식 5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