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미국서 두배 성장 vs 랑콤 가상스토어
미샤 미국서 두배 성장 vs 랑콤 가상스토어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5.09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브랜드 미국서 급성장
뉴스킨, 차별화된 비즈니스 휴식공간 마련
랑콤, 클라리피끄 버추얼 팝업 스토어 열어
밤코스메틱, 이용제 30% 할인 특별 이벤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K-뷰티의 인기를 타고 미샤가 미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급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랑콤, 뉴스킨 등이 온오프라인 공간에 전문몰을 여는 등 뷰티업계가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의 미샤가 미국 아마존 입점 1년만에 115%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사진=에이블씨앤씨
에이블씨엔씨의 미샤가 미국 아마존 입점 1년만에 115%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사진=에이블씨앤씨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미국 최대 이커머스 채널에서 1년 만에 매출이 2배가 넘는 빠른 성장세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미샤는 지난 2020년 4월 미국 법인을 재설립하고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 입점한 지 1년 만에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115% 큰 폭으로 증가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했다.

미국 시장에서 꾸준히 브랜드 로열티를 쌓아온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미국 시장에 도전하며 아마존을 필두로 월마트와 코스트코의 온라인 채널에서 제품을 판매하며 급성장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스킨케어 중심의 핵심 상품을 기반으로 한 에이블씨엔씨 미샤의 현지화 전략이 미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미국 아마존 전체 비비크림 카테고리 내에서 글로벌 유명 뷰티 브랜드들과 함께 매출 기준 상위 5개 상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 2월 선보인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에센스 인리치드’는 해외 유명 매거진 얼루어에서 차세대 에센스로 소개되며 뷰티 어워드 후보로 오른 바 있다.

에이블씨엔씨는 미국 내 화장품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는 것은 물론 올해 다수의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에 입점하며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뉴스킨이 새단장한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 사진=뉴스킨
뉴스킨이 새단장해 개장한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 사진=뉴스킨

뉴스킨 코리아가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를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뉴 스타일(Nu Style)’ 컨셉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뉴스킨 라이브 센터’는 뉴스킨 코리아의 퍼스널 케어 브랜드 ‘뉴스킨’,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빅플래닛’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오프라인 강의는 물론 온라인 상에서의 대규모 강의 동시 진행이 가능해졌다. 기존의 트레이닝 룸과 라운지를 결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라운지 형태의 소규모 다목적 미팅 공간을 제공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및 휴식 공간을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기존의 뉴카페를 새단장하고 북카페 ‘DTC BOOK & NU Cafe’를 조성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대구섬유박물관과 연계한 북카페는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미팅 도중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랑콤이 공식공개한 ‘클라리피끄 버추얼 팝업 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사진=랑콤
랑콤이 공식공개한 ‘클라리피끄 버추얼 팝업 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사진=랑콤

뷰티 브랜드 랑콤이 베스트셀러 ‘클라리피끄 듀얼 에센스’와 관련한 ‘클라리피끄 버추얼 팝업 스토어’를 공식 공개했다.

‘클라리피끄 버추얼 팝업 스토어’는 온라인 유저들에게 가상공간에서 새로운 경험과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클라리피끄 버추얼 팝업 스토어’는 SSG.COM과의 단독 협업으로 오늘(9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되며, 랑콤 공식몰과 SSG.COM을 통해 모바일과 PC로 모두 입장 가능하다.

이를 기념해 5월 11일 앰버서더 수지와의 라이브쇼, 16일 그룹 세븐틴의 멤버 민규와의 라이브 쇼도 양일간 진행한다. 라이브 쇼는 모두 팝업 스토어 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경품행사도 예정돼 있다.

가상 공간에 입장하면, 팝업 스토어 내부를 한 번에 관람할 수 있는 인트로 영상이 펼쳐지며 이어서 그룹 세븐틴의 민규가 호스트로서 팝업 체험을 돕는 가이드 역할을 담당한다. ‘클라리피끄 듀얼 에센스’의 피부 효소 과학인 엔자임 사이언스 기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존을 시작으로, 클라리피끄 메모리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엔터테이닝 존, 수지와 세븐틴 민규의 화보와 영상 그리고 라이브 쇼도 관람할 수 있는 미디어 갤러리, 온라인으로 피부 상태 확인이 가능한 디지털 피부 진단 서비스존, 스마트하고 편리한 쇼핑 존까지 원스톱으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밤코스메틱이 입욕제제품의 30%할인 등 이벤트를 연다. 사진=밤코스메틱
밤코스메틱이 입욕제제품의 30%할인 등 이벤트를 연다. 사진=밤코스메틱

영국 100% 핸드메이드 프리미엄 입욕제 브랜드 ‘밤 코스메틱’에서 따듯한 봄날을 맞이해 ‘스프링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스프링 스페셜 이벤트’는 입욕제 전 품목 20% 할인, 세트 30%할인은 물론 버블 입욕제와 배쓰 솔트가 함께 구성된 세트를 구매 시 입욕제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밤 코스메틱 관계자는 “계절이 바뀌어 예민해지는 피부를 진정시켜 줄 베스트 아이템만을 구성한 이벤트”로 “좋은 가격에 천연 고보습제가 함유되어 있는 밤 코스메틱의 입욕제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밤 코스메틱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