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업체는 매장, 공장, 프로모션 확대중
커피업체는 매장, 공장, 프로모션 확대중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5.1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 오디션프로 ‘청춘스타’ 제작 지원
카페베네, 26일 창업 설명회서 특화 전략 설명
퍼플랜드, 5000톤 원두 가공 스마트 공장 구축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이디야커피, 카페베네, 퍼플랜드 등 커피전문업체가 생산시설, 매장, 프로모션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디야커피가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 제작 지원에 나서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 제작 지원에 나서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채널A의 새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 제작 지원에 참여한다.

‘청춘스타’는 참가자들이 보컬, 싱어송라이터, 아이돌 총 세 개의 파로 나뉘어 경쟁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5월 18일 첫 방송한다.

오디션 프로그램 최초로 심사위원이 없는 포맷으로 진행되며 MC 전현무와 함께 윤종신, 이승환, 김이나, 강승윤, 노제 등 8인의 대표 뮤지션들이 엔젤뮤지션으로서 오디션 참가자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청춘스타’ 제작 지원을 기념하여 예선전 방송 이후 매 라운드별 승리파를 맞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응모 후 방송 전날까지 이디야 신제품 믹스치노 2종(달고나 믹스치노, 모카칩 믹스치노) 중 1잔 이상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적립하는 형식이다.

이번 1차 프로모션 경품으로 총 300명분의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이 준비돼 있다. 라운드별 응모 기간은 1라운드 6월 3일~6월 15일, 2라운드 6월 17일~6월 29일, 3라운드 7월 1일~7월 13일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의 신제품 믹스치노와 함께 나만의 청춘스타들을 응원하며 승리파를 맞히는 재미 또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페베네가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며 특화전략 노하우를 설명한다. 사진=카페베네
카페베네가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며 특화전략 노하우를 설명한다. 사진=카페베네

카페베네가 5월 26일 서울 성동구 본사 6층 오픈 스페이스에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예비 창업자들에게 빠르게 변하는 업계 트렌드에 관한 정보와 함께 창업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자리에서는 카페베네 브랜드 소개뿐 아니라 카페베네만의 전략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카페베네는 2022년 ‘우리동네 카페베네’라는 콘셉트로 DI(Drive In) 매장, 펫 프렌들리 매장, 역사 내 키오스크 설치 등 지역을 고려한 매장을 연달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 카페베네는 소자본으로 창업 가능한 딜리버리 특화 매장 내용도 함께 준비했다. 테이크 아웃과 배달에 적합한 매장으로, 딜리버리 전용 대표샌드위치와 샐러드가 특별히 개발됐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전 예약 및 관련 문의는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로서 14년간 점포를 개점한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가 원하는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라며 “일반 매장과 딜리버리 특화 매장에 관한 노하우를 알차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원두 로스팅 및 파우더 생산업체 ‘퍼플랜드’가 대규모 공장을 구축하고 사업확장에 나선다. 사진=퍼플랜드
원두 로스팅 및 파우더 생산업체 ‘퍼플랜드’가 대규모 공장을 구축하고 사업확장에 나선다. 사진=퍼플랜드

원두 로스팅&프리미엄 파우더 공장 ‘퍼플랜드’가 충북 증평에 1만평 부지에 3400평 규모로 새롭게 태어났다고 17일 밝혔다.

첨단 스마트공장으로 완공돼 연간 5000톤 이상의 원두를 가공할 수 있고, 프리미엄 파우더 제품도 연간 1만 톤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총 지상 3층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상 1층에는 원두 로스팅 시설, 2층에는 품질관리실 및 연구실, 3층에는 사계절 커피나무를 연구할 수 있는 커피온실이 자리하고 있다.

퍼플랜드는 로스팅 기기 제조사인 독일 프로밧사(PROBAT)의 프리미엄 로스터기 넵튠500 2대를 설비에 도입했다. 위생적인 공정을 위해 국내 최초로 원두가 닿는 모든 배관을 스테인레스 재질로 제작했다. 또 생두의 보관, 선별, 로스팅, 패킹 등 모든 포장 공정에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솔루션을 구축했다.

원두뿐 아니라 파우더 제품도 동시에 생산한다. 오차 없이 원하는 파우더 배합을 할 수 있도록 리본 믹서를 설치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파우더를 매년 약 1만 톤 이상 생산할 수 있다.

퍼플랜드 관계자는 “퍼플랜드 생산 제품은 B2B사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온라인, 대형 유통회사, B2C까지 다양한 공급망을 구축할 예정이며, 생산 제품의 라인업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