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오늘] 동아ST,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사후관리심사 통과 등
[바이오제약, 오늘] 동아ST,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사후관리심사 통과 등
  • 김진이 기자
  • 승인 2022.06.09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양행이 최근 손흥민 선수와 소염진통제 ‘안티푸라민’ 광고 모델계약을 연장했다. 유한양행의 손흥민 에디션 안티푸라민 제품들.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이 최근 손흥민 선수와 소염진통제 ‘안티푸라민’ 광고 모델계약을 연장했다. 유한양행의 손흥민 에디션 안티푸라민 제품들. 사진=유한양행

[이지경제=김진이 기자] 동아에스티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사후관리심사를 통과했다.

9일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회사는 5월 23일부터 3일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후 시스템 운영 유지 및 점검을 위해 한국표준협회가 매년 실시하는 사후관리심사를 받았다. 작년에는 3년 단위로 실시되는 갱신 심사를 통과해 ISO 37001 재인증을 받았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부패방지에 대한 대표이사의 강한 의지와 내부심사원 자체 양성 및 부패방지위원회 운영,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지속가능경영실 시스템 개발 등을 강점으로 평가받아 사후관리심사를 통과했다”고 말했다.

동아에스티는 경제적 가치와 환경보호, 사회적 기여 등 사회적 가치를 결합한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중심으로 부패방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자체적인 팀 단위의 모니터링과 내부 심사를 매년 실시하고 인사평가에 부패방지시스템 운영 및 준수 사항을 반영하고 있다.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손흥민과 모델 계약 연장

유한양행이 최근 손흥민 선수와 소염진통제 ‘안티푸라민’ 광고 모델계약을 연장했다.

2019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인 손흥민 선수를 안티푸라민 광고 모델로 선정하고,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2020년에는 손흥민 선수를 제품 패키지 모델로 적용해 이른바 ‘손흥민 파스’인 안티푸라민 ‘손흥민 에디션’을 선보였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손흥민 선수의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도전정신을 가진 선수를 제품 패키지 모델로 소비자, 특히 MZ세대에게까지도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티푸라민은 유한양행 창업주인 고(故) 유일한 박사가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고 고통을 겪는 국민을 위해 1933년 만든 유한양행 자체 개발 1호 의약품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90년 가까이 안티푸라민 브랜드가 장수브랜드로 성장한 것은 고객의 사랑 때문“이라며 “손흥민 선수처럼 안티푸라민도 해외시장 확대를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했다.

 

한미약품 “개발 신약, 희귀의약품 지정 20건 달성”

한미약품은 최근 유럽의약품청(EMA)이 회사의 삼중작용 바이오신약 ‘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LAPSTriple Agonist)를 특발성 폐 섬유증 치료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미약품은 6개 파이프라인에서 10가지 적응증으로, 총 20건의 희귀의약품 지정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9건, EMA 8건,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 3건이다.

이 중 랩스트리플아고니스는 FDA와 EMA로부터 각각 원발 담즙성 담관염, 원발 경화성 담관염, 특발성 폐 섬유증 적응증으로 총 6건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

FDA와 EMA 희귀의약품 지정은 희귀·난치성 질병 또는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 치료제 개발·허가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유럽의 경우 허가신청 비용 감면, 동일계열 제품 중 최초 시판허가 승인 시 10년간 독점권 등 혜택이 부여된다.

이번에 EMA가 지정한 적응증인 특발성 폐 섬유증은 원인을 알 수 없는 폐 염증 과정·섬유세포 과증식으로 나타난 조직 섬유화로 인해 폐기능이 급격히 떨어져 사망할 수 있는 희귀질환이다. 매년 10만명 당 100명 이하 꼴로 발생하지만 허가된 치료제들은 효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GC녹십자, 전 계열사와 환경보호 실천 캠페인 진행

GC녹십자는 최근 전 계열사와 함께 환경보호 실천 캠페인 ‘리액션(Reaction)’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환경보호에 대한 서약 텍스트를 작성해 환경에 대한 경각심, 보호 실천 활동을 다시 한 번 재고하는 ‘리마인드(Remind/Rethink)’,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기를 적극 재사용하는 ‘리듀스(Reduce/Reuse)’, 철저한 분리수거를 생활화하는 ‘리사이클(Recycle)’ 3가지 단계로 구분해 진행했다.

회사 측은 이 3가지 활동을 실천하고 인증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또 각 참여자에 따른 기부금을 조성해 취약계층 이웃에게 후원했다.

GC녹십자는 지난해도 일상 속 걸음을 인증하고 기부하는(1걸음=1원) ‘아름다운 동행’,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운동 ‘플로깅’ 등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했다.

 

대웅제약,  10일 '에너씨슬'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

대웅제약은 이달 10일 자사 간 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너씨슬’의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은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인기상품을 단 하루 동안 특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다. 

‘에너씨슬’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은 10일 오전 7시부터 단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날 하루동안 와우 멤버십 회원들은 ‘에너씨슬’ 60캡슐로 구성된 번들 제품을 2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이은정 대웅제약 CH본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여름철 무더위를 앞두고 간 건강 관리 기회를 꼭 잡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진이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