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엔 ‘쿨쿨’, 옷도 잠자리도 시원하게
더운 여름엔 ‘쿨쿨’, 옷도 잠자리도 시원하게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6.13 12: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스셔츠, 가볍고 시원하고 관리편한 ‘초경량 쿨폴리 셔츠’
블랙야크, 친환경 자연 냉감 소재 '마이크로 텐셀' 티셔츠
프로젝트슬립 '여름용 눈꽃얼음 쿨패드', 와디즈서 선판매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올여름 뜨거운 무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달라붙지 않으면서 시원하고 관리도 쉬운 냉감소재로 제작한 셔츠와 패드 등이 잇달아 출시된다.

블랙야크는 친환경 냉감소재로 만든 티셔츠 제품들을 출시하고 아이유의 화보를 공개했다. 사진블랙야크
블랙야크는 친환경 냉감소재로 만든 티셔츠 제품들을 출시하고 아이유의 화보를 공개했다. 사진=블랙야크

블랙야크가 자연 친화적 소재인 ‘마이크로 텐셀’을 적용한 냉감 티셔츠 시리즈를 선보였다.

최근 공개된 그린야크(GREENYAK) 캠페인 영상에서 아이유가 선택한 일명 ‘자연과 친한 티(T)’ 제품들로 청정 자연에서 자란 유칼립투스 나무 추출물로 만든 친환경 소재 ‘마이크로 텐셀’이 적용됐다.

이 소재는 수분 조절 기능이 뛰어나 인체의 열로 발생되는 수분을 빠르게 흡수해 외부로 배출하는 자연적 쿨링 기능을 발휘, 한 여름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부드러운 촉감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항균 기능이 뛰어난 폴리진을 함께 적용해 쾌적함을 유지하며 입을 수 있다.

마름모 모양의 무늬가 반복되는 피케 조직의 ‘브리디자가드피케티셔츠’, ‘브리디버튼피케티셔츠’를 비롯해 한 겹의 원단으로 앞뒤가 동일한 싱글 조직의 ‘브리디싱글티셔츠’, ‘브리디싱글집업티셔츠’ 등 다양한 조직과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블랙야크는 아이유와 함께한 ‘자연과 친한 티(T)’ 여름 화보도 공개했다. 화보 속에서 아이유는 냉감 티셔츠와 함께 반바지, 큐롯팬츠, 스커트를 함께 코디해 자연과 친한 티셔츠 스타일링은 제안한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냉감과 친환경 두 가지를 모두 잡은 자연과 친한 티셔츠 제품들은 올 여름 입는 사람과 지구를 모두 시원하게 해줄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닥스셔츠는 가볍고 통기성 좋고 관리도 쉬운 '초경량 쿨폴리 셔츠'를 출시했다. 사진=트라이본즈
닥스셔츠는 가볍고 통기성 좋고 관리도 쉬운 '초경량 쿨폴리 셔츠'를 출시했다. 사진=트라이본즈

㈜트라이본즈의 닥스셔츠가 유난히 무더운 날씨가 예고된 올 여름을 앞두고 티셔츠보다 시원한 ‘초경량 쿨폴리 셔츠’를 출시했다.

초경량 쿨폴리 셔츠는 닥스셔츠의 노하우로 탄생한 황금비율 원단을 사용했다. 냉감을 높이는 기능성 원단인 폴리에스테르를 주 소재로, 2가지 이상의 천연소재를 사용해 시원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촉감이 일품이다.

초경량과 통기성, 손쉬운 관리까지 기능성을 삼박자로 갖췄으며, 닥스의 체크 패턴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격식 있는 출근복부터 편안한 캐주얼룩으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통기성이 뛰어난 다공성 구조로 오래 착용해도 달라붙지 않는 청량감에 일반 면 티셔츠보다 훨씬 가벼우며 고급스러운 실루엣을 연출한다.

특히 힘있고 탄탄한 폴리 조직으로 냄새, 구김, 먼지 등 외부 자극에 강하며, 간편한 세탁과 빠른 건조로 관리가 쉬워 올 여름 남성들의 필수템으로 손색이 없다.

닥스셔츠는 초경량 쿨폴리 셔츠 출시를 기념해 기획전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자사몰인 파스텔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닥스셔츠 관계자는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에도 초경량 쿨폴리 셔츠 하나면 청량하고 쾌적한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슬립은 작년에 많은 사랑을 받은 얼음패드를 업그레이드한 쿨패드를 선보인다. 사진=프로젝트슬립
프로젝트슬립은 작년에 많은 사랑을 받은 얼음패드를 업그레이드한 쿨패드를 선보인다. 사진=프로젝트슬립

프로젝트슬립은 22년형 쿨패드로 소비자들을 찾아왔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눈꽃얼음패드’를 이달 29일까지 선보인다.

침대 패드 겸 여름 소파패드로 활용할 수 있는 눈꽃얼음패드는 온도반응형 캡슐(TRC)로 제작된 고기능성 쿨패드다. 작년 여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얼음패드를 눈꽃얼음 패턴으로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한 제품이다.

냉감 기능을 17% 높이고, 땀과 수분을 빠르게 배출시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잠자리를 선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열 흡수 능력뿐만 아니라 적정 체온을 유지하는 능력도 뛰어나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의 사용을 줄일 수 있어 환경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잦은 세탁에도 냉감기능이 쉽게 사라지지 않고 세탁에 어려움이 없어 땀이 많은 사람들도 위생적으로 사용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프로젝트슬립은 이번 조기판매 펀딩에 참여하는 서포터들에게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펀딩과 함께 지지 서명을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5만 원 상당의 고밀도 메모리폼 베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젝트슬립 관계자는 “앞으로 여름은 계속해서 더워질 것이라는 기상청의 자료가 발표되는 가운데 이제는 쿨패드가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며 “여름에 에어컨보다는 쿨패드로 쾌적한 환경에서 시원한 숙면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